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019 K-챌린지 랩 리뷰&데모데이' 12월 11일 개최

등록일 2019년12월09일 09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9일,  경기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2019 K-챌린지 랩 리뷰 & 데모데이(Challenge Lab Review & Demo Day)‘를 를 12월 1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혁신센터의 초기기업 대상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챌린지 랩(K-Challenge Lab)’을 소개하고 1기 참가기업들의 성과를 확인하는 최종 성과 공유회 차원으로 마련되었다.

 

‘K-챌린지 랩(K-Challenge Lab)’은 2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경기혁신센터의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하여 초반 성장 시기에 필요한 공통 지원 프로그램과 각 기업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K-챌린지 랩’ 1기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시연하고, 사업의 애로사항이나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K-챌린지 랩’ 1기 참가기업들은 지난 6개월 동안 사무 공간 제공과 시제품, 마케팅 활동을 위한 초기자금, IR컨설팅, 해외 네트워크 지원 등의 엑셀러레이팅 과정을 거치며 역량을 강화해 왔다.

 

‘K-챌린지 랩’ 1기에는 △골골송작곡가(반려묘 헬스케어 IoT) △남의집(취향기반 거실여행 플랫폼) △데이콘(빅데이터 경진대회 플랫폼) △소이넷(인공지능 추론실행 프레임워크) △스텍업(모듈형 블록 보틀) △스트릭(미세전류 마사지 기기) △팀그릿(웹 참여방송 플랫폼 ‘코잼’) △포래저(사용자 인사이트 자동화 서비스) △하이퍼리티(데이트 매칭 앱) 등 총 9개사가 선정되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투자자 및 관련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가능하다.

 

경기혁신센터 글로벌인큐베이션본부 이영탁 본부장은 “‘K-챌린지 랩’은 경기혁신센터에서 처음 시도하는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라며 “경기혁신센터의 액셀러레이팅 노하우를 활용하여 초기 창업기업이 유니콘으로 성장 할 수 있는 지름길을 닦아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