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한국-미국 구글플레이 피처드 선정

등록일 2020년02월22일 1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의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앱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가 2월21일(금) 한국과 미국 구글플레이의 피처드에 동시 선정됐다.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의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PRISM Live Studio)는 라이브 방송과 동영상 편집 도구를 제공하는 전문 라이브 스트리밍앱이다. 사용자가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하나의 앱에서 라이브 방송 촬영부터 동영상 편집까지 한번에 할 수 있어 간편하다.

 

지난해 3월 정식 출시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구글플레이 모바일 라이브앱 일 다운로드 기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20.02.18 구글플레이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카테고리 기준)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에서는 매일 약 2,500여건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고 있으며, 매월 48,000시간 분량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에는 고도화된 라이브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송출 기술인 *ABP를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에 적용해, 사용자가 가장 최적화된 환경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에는 

자체 보유한 140여개의 무료 음원을 포함해 540개 이상의 다채로운 이펙트와 텍스트효과를 실시간 라이브 방송 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iOS에 이어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브 도중의 프레임 레이트를 60fps까지 확대 지원해, 더 높은 품질의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동영상 기술 개발을 이끌고 있는 V CIC 장준기 대표는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글로벌 환경에서 가장 고품질의 라이브 방송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라이브 서비스로, 이미 브이라이브를 포함해 유튜브, 트위치 등 다른 플랫폼에서의 라이브 플랫폼 도구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며 “올해는 고품질의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용성 강화 및 기술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