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휴교 확산... 마이크로소프트 '마인크래프트'에서 교육용 콘텐츠 즐기자

등록일 2020년03월26일 10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이크로소프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가운데 휴교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자사 인기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의 마켓플레이스에 무료로 교육용 콘텐츠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신규 교육 카테고리를 추가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선별한 교육용 콘텐츠는 해양 생물학, 재생에너지, 그리스 역사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미 항공우주국(NASA)과 협업해 제작된 국제 우주 정거장(International Space Station)을 둘러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로봇과 함께 코딩을 배우고 3D 프렉탈을 만들거나 워싱턴 DC의 랜드마크를 구경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인크래프트 콘텐츠 추가뿐만 아니라 자사 게임 스튜디오 문스튜디오의 액션 플랫포머 게임 '오리와 도깨비불', 닌자시어리의 4 대 4 액션 게임 '블리딩 엣지' 등을 최근 출시하며 보다 다양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이들이 집에서 공부하는 동안 게임과 학업 및 다른 책임들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패밀리 셋팅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부모들은 아이들의 스크린 타임을 제한하고 콘텐츠 필터, 구매 한도, 커뮤니케이션 및 공유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필스펜서(Phil Spencer) 게임부문 부사장은 “게임이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 영감을 주고, 연결하는 독특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믿는다”라며 “아이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면서도 친구들과의 유대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게임을 찾으면서 게임에 대한 전례 없는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사람들이 고립되고 스트레가 많을 때, 게임이 사람들을 연결해 주고 재미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이들에게 최적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인크래프트는 Xbox One, 안드로이드 및 iOS, 킨들파이어, PC(윈도우 10), 기어 VR, 오큘러스 리프트, 파이어 TV, 윈도우 MR, 닌텐도 스위치,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4 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교육용 콘텐츠는 오늘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