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 신작 '프로젝트W' 드디어 베일 벗었다

등록일 2011년11월11일 07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하이원의 또 하나의 신작 MMORPG '프로젝트W'가 이번 '지스타 2011'을 통해 정식명칭 '아인호른'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비록 일반 유저들이 볼 수 있는 B2C관이 아닌 B2B관에서의 제한적인 공개였지만 MMORPG명가로 발돋음 하겠다는하이원의 굳은 의지가 보이는 또 하나의 청사진이 공개되었다는 점에서 업계와 해외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게임포커스는 '아인호른'의 개발에 한참인 하이원 엔터테인먼트의 최동순 PD와 만나 '아인호른'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현재 공개되는 인터뷰 및 게임 영상/정보는 알파버전 단계로 추후 개발 방향에 따라 수정/변경/삭제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이원 엔터테인먼트의 최동순 PD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하이원 엔터테인먼트 개발 1팀 프로듀서 최동순 입니다. 이번 '아인호른'을 통해 하이원 엔터테인먼트의 첫 게임 개발의 프로듀서로서 참여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으며 '아인호른'을 개발하기 이전에는 RF온라인 개발에 참여했었습니다.

'아인호른'의 이름의 유래는 무엇인가?
유니콘을 뜻하는 독일어 입니다. 실제로 게임 내부에선 이와 관련된 인물이나 배경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인호른'은 어떤 게임이며 제작 기간 및 개발 인원은 몇 명인가?
현재 제작 기간은 약 2년 정도이며 개발 인원은 40명 정도입니다. '아인호른'은 전통적인 파타지 세계관에 SF적인 요소를 결합한 MMORPG입니다. 주요 콘텐츠로는 국가별 대항전인 RvR이 있습니다. 각 국가는 국가별로 자신들만의 특화된 공격 형태를 가지고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아인호른'에 등장하는 클래스는 총 몇 가지 인가?
남녀 기본 성별이 존재하며, 5개의 기본 클래스(전사, 궁수(가칭), 어쌔신, 마법사, 로드클래스)를 기준으로 다양한 클래스로의 전직을 통해 최대 16개의 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로드클래스의 경우는 비전투 클래스로서 경제, 사회, 작게는 커뮤니티 및 길드에 지원을 할 수 있는 클래스 입니다.

진영에 따른 특화 클래스는 무엇이 있는가?
국가별 설정에 따른 이념을 바탕으로 자연, 과학, 자유 등의 특색을 부여하여 다양한 개성의 클래스를 제작 중 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로드클래스 이외에도 국가별로 선택할 수 있는 별도의 클래스가 있습니다.

바위산 필드의 원화

'아인호른'의 특징 중 하나로 이지 컨트롤 시스템이 있다. 이것은 무엇인가?
기본적으로 '아인호른' 역시 대상을 지정하여 공격하는 타겟팅 액션 게임이고 이는 라이트 유저들을 배려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클래스 별로 조작법의 차이를 두었는데 이를 통해 각 캐릭터 별로 색다른 느낌의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저들 간의 경쟁을 모티브로 하는 게임이다. PvP혹은 RvR진행 중 사망에 따른 패널티가 존재하는지, 동일 진영유저에 대한 PK가 가능한가?
'아인호른'이 추구하는 게임 방향이 PvP나 RvR을 지향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패널티는 최대한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PK과 같은 기능은 아직까지 계획에 없는 상태입니다(웃음).

RvR에서 참여가능한 최대 인원수에 제한이 있는가?
인원 수에 제한은 따로 두지 않았으며 첫 테스트를 기점으로 몇 가지의 RvR맵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내부적으로 200vs200vs200이 참여하는 약 600명 정도의 동시전투가 가능한데 이는 맵의 종류나 전투의 방향에 따라 더욱 큰규모의 전투로 발전될 것입니다.

게임의 세부적인 내용이 공개되지 않아 특별한 차이점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다른 게임에서 찾기 힘든 '아인호른' 만의 특징이 있다면?
앞서 말했 듯이 주 콘텐츠는 RvR이 될 것입니다. 타 게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진영을 선택 후 플레이를 해야되는 게임과 달리 '아인호른은' 전혀 다른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몇 가지 특징이 있지만 지금은 공개하기가 어렵습니다(웃음).

설산 필드의 원화

개발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거나 인상깊었던 일이 있다면?
힘들지 않다고 한다면 거짓일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개발사가 수도권과는 좀 먼 곳(태백)에 위치하다 보니 인원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지원은 많지만 위치가 태백이란 것을 보고 나면 이내 고개를 돌리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열정이 넘치는 개발자들이 많이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꾸준히 인원은 늘어가고 있습니다. 내년 정도면 좀 더 체계적인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인호른'의 서비스 일정이 궁금하다
서비스일정과 관련되어 구체적인 계획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아직 개발단계며 내년 상반기 정도에 사내 태스트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게임 내 개발자들을 모티브로 한 몬스터가 있다고
(웃으며)게임 내 실제로 존재하는 몬스터 입니다. 저를 모티브로 개발된 몬스터도 있으며 이 외에도 다른 여러 부서의 개발자의 얼굴이 들어간 몬스터가 많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는 아니며 이벤트로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아인호른'에 대해 유저들에게 전할말이 있다면?
유저들에게 조금이라도 좋은 인상으로 남을 수 있는 그런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불철주야 개발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후 공식적으로 서비스하는 그날까지 잊지 말고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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