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센, 中 텐센트 디지털인프라에 86조 투자... 전략파트너 종속회사 편입 '강세'

등록일 2020년05월27일 1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소프트센이 강세다.

 

소프트센은 27일 오후 12시 4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69% 상승한 25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중국 텐센트가 향후 5년간 86조원 가량을 인공지능 개발 및 데이터센터 구축에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대표적인 IT 기업인 텐센트가 앞으로 5년간 86조 원을 인공지능 개발과 데이터센터 구축 등 이른바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텐센트의 이런 계획은 중국이 지난주 전인대에서 '인프라' 투자를 포함한 대대적인 경기부양 대책을 내놓은 직후에 나왔다.

 

텐센트는 중국 SNS인 '웨이신'의 공식 계정에 올린 글에서 이번 투자가 최첨단 서버와 슈퍼컴퓨터의 개발, 데이터 센터와 5세대 이동통신망 구축뿐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와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 개발 등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소프트센은 최근 텐센트의 전략파트너사인 텐클라우드의 종속회사 편입을 최종 결정하고 지분변경 등기 마무리와 함께 수피센투자조합의 최대 출자자인 홍콩셩다국제유한회사 최대주주 란원원을 텐클라우드 대표이사로 선임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