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일체형 CPU 수랭 쿨러 '셀시우스 플러스 다이나믹' 출시

등록일 2020년05월28일 09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신규 일체형 CPU 수랭 쿨러 제품인 셀시우스 플러스(Celsius+) 다이나믹(Dynamic)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셀시우스 플러스 다이나믹은 뛰어난 냉각 성능과 정숙함을 동시에 지닌 동사의 시스템 쿨링 팬 제품, 다이나믹(Dynamic) 시리즈를 기본 채용하고 있으며 사용된 쿨링 팬과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S24(120mm x 2), S28(140mm x 2), S36(120mm x 3)으로 모델명과 크기를 구분하는 3가지 모델이 출시되었다.
 
셀시우스 플러스 다이나믹은 전작인 셀시우스에서 많은 변화를 꾀하였다. 우선 CPU 자켓의 역할을 하는 펌프에는 심플하면서도 우아함이 돋보이는 ARGB 지원 LED 모드를 추가했다.

 

LED 영역은 펌프 상단의 원모양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는 서클(Circle) 스타일로 구현되어 백라이트 로고와 함께 시스템의 튜닝 포인트 역할을 수행한다. 그 위로는 옅은 틴팅(Tinting)이 적용된 유리가 덮여있어 RGB LED 의 투과율은 높이면서도 과하지 않은 은은한 조명 효과를 연출해준다.

 

셀시우스 플러스 다이나믹은 펌프의 성능 역시 개선해 평소에는 800에서 2,800 까지의 RPM을 지원하나 냉각수의 온도가 60도를 넘어서면 최대 3,500 RPM 까지 작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펌프를 살짝 돌려주는 것만으로도 오토(AUTO) 모드와 PWM 모드를 사용자가 물리적으로 손쉽게 바꾸어줄 수 있어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프로세서의 온도를 보다 손쉽게 제어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전작에서 호평 받았던 라디에이터 통합 팬 허브는 셀시우스 플러스 다이나믹에서도 그래도 유지된다. 이 전용 팬 허브는 라디에이터에 연결되는 팬들을 메인보드로 직접 연결할 필요가 없도록 해줘 선 정리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허브에서 펌프로 전달되는 PWM 케이블과 ARGB 5V 케이블 역시 냉각수가 흐르는 튜브안으로 숨겨져 있어 복잡한 선 정리 없이도 더욱 깔끔한 시스템 연출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여기에 전작에서는 튜브가 펌프 위쪽으로 연결되었던 것에 반해 셀시우스 플러스는 펌프 측면으로 노즐이 이동되어 깔끔한 느낌의 외형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또한, 내열성, 내한성에 뛰어난 저 투과성 고무 튜브를 적용해 안정성과 내구성은 물론 협소한 PC 내부 환경에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토록 하였으며, 튜브 겉으로는 나일론 소재의 직조 슬리빙을 적용, 온도 변화에 뛰어난 적응력과 압력에 대한 강한 내구성을 보장한다. 이뿐만 아니라 굴절형 피팅이 적용되어 펌프의 장력을 최소화하고 튜브를 더 쉽게 구부릴 수 있도록 보조한다.
 
아울러 최근 출시된 인텔의 신규 10세대 프로세서 규격인 LGA 1200 소켓 규격과 AMD 3세대 라이젠 AM3 소켓과 같은 현존하는 거의 모든 CPU 소켓에 사용이 가능하여 새롭게 시스템을 빌드하는 사용자와 기존 시스템에서 쿨러 만을 교체하는 사용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폭넓은 대응 범위를 갖췄다.
 
프렉탈디자인의 신규 일체형 CPU 수랭 쿨러 셀시우스 플러스 다이나믹은 현재 온, 오프라인을 통한 구매가 가능하며, 5년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