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자녀의 건강한 게임 생활 지원하는 'Xbox 패밀리 세팅 앱' 출시

등록일 2020년05월28일 11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이크로소프트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한 게임 생활을 위한 Xbox 패밀리 세팅 앱(프리뷰)을 출시했다.

 

Xbox 패밀리 세팅 앱은 스크린 타임 제한, 콘텐츠 필터 등 부모가 자녀들의 게임 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20개 이상 사용자 지정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Xbox 패밀리 세팅 앱(프리뷰)은 Xbox 콘솔과 연동되어 자녀가 부적절한 게임 콘텐츠에 노출되지 않도록 부모가 모바일 기기로 손쉽게 자녀의 Xbox 계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Xbox 패밀리 세팅 앱(프리뷰)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스크린 타임 제한 – 주 단위로 일별 스크린 타임 제한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말에는 더 많은 스크린 타임을 허용하거나 자녀가 학교에 가는 주중에는 타임을 더 적게 할당 가능하다. 

 

콘텐츠 필터 – 자녀의 나이에 따라 필터 설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8살 아이는 전체 이용가 E등급 게임에만 접근할 수 있고 그 이상 등급 게임에는 접근이 불가능하다.

 

게임 플레이 및 대화 설정 – 자녀가 친구 리스트에 등록된 친구와만 대화를 나누거나 모든 이와 플레이를 즐기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지 설정이 가능하다. 

 

활동 보고서 – 자녀가 어떻게 Xbox 콘솔을 이용하여 시간을 보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일별, 주별 Xbox 활동 보고서 확인이 가능하다.

 

Xbox 패밀리 세팅 앱(프리뷰)에서 부모 및 보호자는 자녀의 콘솔 사용 시간 증가 요청 등 알림에 실시간으로 응답할 수 있다. 해당 앱은 마인크래프트 접속과 마인크래프트 게임 상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탑재됐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가 자녀에게 친구들과의 마인크래프트 온라인 플레이를 허락하고 싶을 때 앱을 통해 편리하게 게임 플레이 접근을 제공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해당 기능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바탕으로 추후 마인크래프트 외 다른 게임에서 유사한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말 부모들이 자녀의 친구 목록을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신규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을 통해 부모는 앱에 전송되는 알림을 통해 자녀의 새로운 친구 요청을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다.

 

데이브 맥카시(Dave McCarthy) 마이크로소프트 Xbox 운영 부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일시적 학교 폐쇄 여파로 많은 가정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게임은 집에 머무는 시간 동안 친구 및 가족과의 연결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앱이 이러한 게임 시간 균형을 이루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