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게임위, 2020년도 '이용자 대상 게임물 등급분류 교육' 개시

등록일 2020년06월04일 16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 한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20년도 '이용자 대상 게임물 등급분류 교육(이하 등급분류 교육)'을 시작했다.

 

게임위는 지속적으로 등급분류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올해는 수도권과 부산, 경상권을 중심으로 연 400회 이상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부산지역의 경우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협력하여 정보윤리교육 특강의 일환으로 '2020 찾아가는 청소년 건전 게임이용 교육'을 공동 운영한다.

 



등급분류 교육은 아동 및 청소년의 게임물 연령등급 준수 등 게임 이용자의 올바른 게임이용 가치관 확립을 위한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아울러, 게임위에서 자체 제작한 모의 등급분류 회의 체험교구와 등급분류 체험 보드게임 등을 활용한 학습자 참여 중심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게임위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모의 등급분류 회의와 같은 조별 체험활동을 대체하는 개별 활동지와 별도 교안을 제작하여 진행한다. 대단위 강연형 집체교육 역시 방송실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방역지침 준수 등 학생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게임위는 2014년 건전 게임이용 문화 조성 시범 교육 이후 지속적으로 이용자 대상으로 한 게임물 등급분류 교육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를 위해 2019년에는 게임물 사후관리 경력자를 중심으로 게임물 전문지도사 21명을 양성하여 교육현장에 파견하고 있다. 게임위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총 888회, 24,583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수행했다.
 
한편,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실내생활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아동・청소년 게임이용률 역시 증가하고 있다"며 "위원회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이용 가치관 확립을 위한 예방교육에 더욱 힘쓸 것"이라 밝혔다. 아울러 "학생 안전관리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