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나서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제페토, 가상 현실 사업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등록일 2020년07월06일 09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6일, NAVER Z 코퍼레이션(대표 김대욱)의 제페토와 제휴하게 되었음을 밝혔다.


제페토는 전 세계 가입자가 약 1억 5천만에 달하는 가상 세계 플랫폼 (Virtual World Platform)으로서, 제페토 월드라는 3D공간을 통해 아바타들에게 함께 게임하거나 채팅, 셀카찍기 등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제페토 스튜디오라는 툴을 활용하여 유저들이 직접 가상 의류 및 엑세사리 등을 판매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의 샌드박스 환경을 구축하였으며, 최근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의 가상 팬미팅을 개최하여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네이버제트의 김대욱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현재, 높은 수준의 인터랙션을 가상 공간에서 구현할 수 있는 제페토의 영향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제페토는 궁극적으로 상상하는 무엇이든 가상 세계 안에서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네이버제트는 연내로 제페토 내에서 다양한 컨퍼런스 및 행사, 콘서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디즈니, 나이키, YG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를 맺어 사업 분야를 급속히 확장하고 있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비대면으로 교류가 가능한 샌드박스형 게임 가상세계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면서 코로나 19는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변하게 만들었고 이제 많은 분야에서 가상세계플랫폼이 각광받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으며 "협회는 제페토 3D 월드에 가상세계 사무소를 설립하고 8월 중 가상세계 총회를 개최하는 등 온택트(Online Contact)시대 맞춰 회원사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제페토의 제휴는 국내 샌드박스형 가상세계플랫폼을 활용한 게임산업 발전에 유의미한 협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사)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국내 최초로 ‘2020 인디크래프트KG’F를 온라인 가상 게임쇼로 7월 22일(수)부터 7월 26일(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제페토를 활용한 '가상세계 사무소', '가상세계 총회' 이외에도 각종 게임행사를 함께하기로 하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