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게임즈, 양귀비 이야기 담은 퍼즐게임 '화경 장한가' 국내 출시

등록일 2020년07월16일 10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텐센트게임즈가 자사에서 제작 및 서비스하는 퍼즐게임 '화경 장한가'를 오늘(16일) 국내에 출시했다.

 

'화경 장한가'는 당나라 현종황제와 양귀비의 비익연리의 사랑을 그린 중국 고전문학 명작 '장한가'를 베이스로 중국고전문학을 현대예술로 표현해 전통문화의 혁신과 계승이 게임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다. 전반적인 아트스타일은 수묵화를 채용해 중국고전전인 그래픽으로 생동하게 연출되어 해외에서 이미 많은 플레이어들의 주목과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에서는 당나라 시인 백거이가 창작한 시가 명작 '장한가(長恨歌)' 원문의 설명과 분석을 추가해 게임의 전문성과 예술성의 밸런스에 초첨을 맞출뿐만 아니라 시의 의미를 더욱 쉽고 친절하게 전달 가능하다. 그림을 그리고, 고치고, 찾아가는 3가지 주요 콘텐츠에 회화와 음악등 현대예술양식을 조합해 시의 본의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현종황제와 양귀비의 비련을 재현하였다.

 

한편, '화경 장한가'는 ‘금석록’ 시스템으로 시와 당나라 문물을 결합해 이에 깃든 문화를 플레이어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전통문화의 독특한 매력과 무한한 생명력을 느낄 수 있다.

 

유니크한 시청각체험과 오리엔탈적인 퍼즐콘텐츠, 수묵화그래픽, 전통문화와 게임의 결합, 고금의 충돌등이 '화경 장한가'에게 신비로움을 가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