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LoL' e스포츠 이벤트 프리젠팅 파트너로 '메르세데스-벤츠' 단독 선정

2020년09월22일 10시23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가 21일(현지시간) 진행된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미디어 프리뷰'에서 '메르세데스-벤츠'를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이하 LoL e스포츠) 및 관련 글로벌 이벤트의 프리젠팅 파트너(Presenting Partner)로 단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2018년부터 중국 LoL 프로 리그(LPL)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해온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라이엇 게임즈와의 다년간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비롯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 Season Invitational, MSI)', '올스타전(All-Star Event)' 등 세 개의 글로벌 LoL e스포츠 이벤트의 사상 첫 공식 자동차 브랜드 파트너가 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e스포츠에서 성공의 정점이자 전 세계 팀과 팬에게 있어 LoL e스포츠의 가장 상징적인 순간인 트로피 수여식의 프리젠팅 파트너로서 매년 우승 트로피인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기 위해 싸우는 전 세계 120여 개 팀 중 가장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최고의 팀을 기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파트너십 기간 동안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세계 최고의 e스포츠 이벤트인 '2020 롤드컵'을 시작으로 자사의 이름을 단 콘텐츠를 제작하고 주요 이벤트에서 프로 팀에게 이동 수단을 제공하는 등 광범위한 글로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AG의 베티나 페처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약 3년간 LPL의 최상급 스폰서로 활동하며 쌓아온 e스포츠에 대한 굳은 믿음을 바탕으로 라이엇 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며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수준에서 협력해 e스포츠의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데에 전보다 더 적극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글로벌 팬분들과 보다 유쾌하게 소통하며 우리 브랜드에 대해 더 큰 흥미를 가지게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나즈 알레타하 글로벌 e스포츠 파트너십 총괄은 "글로벌 차원에서 e스포츠를 수용한 첫 번째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커뮤니티의 멈출 줄 모르는 열정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메르세데스-벤츠는 근 100년간 탁월함의 대명사였다. 우리는 메르세데스-벤츠와 글로벌 리그 오브 레전드 무대에서 멋진 스포츠의 순간을 만들기 위해 혁신을 이루겠다는 뜻을 같이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메르세데스-벤츠 외에도 '스포티파이(Spotify)', '시스코(Cisco)', '보스(Bose)'를 글로벌 LoL e스포츠 이벤트의 파트너로 새로이 선정했으며, 과거 파트너십을 맺었던 '마스터카드(Mastercard)', '루이비통(Louis Vuitton)', 델의 '에일리언웨어(Alienware)', 유니레버의 '엑스(AXE)', '레드불(Redbull)', '오포(OPPO)', '스테이트팜(State Farm)', '시크릿랩(Secretlab)'과 다시 한번 프리미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