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지스트, '2020 꿈꾸는 AI 헬스케어 해커톤 대회' 참가팀 30일까지 모집

등록일 2020년10월23일 13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지스트(GIST·광주과학기술원)와 공동 개최한 '2020 꿈꾸는 아이(AI) 헬스케어 해커톤 대회'의 참여팀을 10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엔비디아와 지스트가 함께 진행하는 2020 꿈꾸는 아이(AI) 헬스케어 해커톤 대회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와 관련된 보건의료체계의 핵심 문제를 예측, 최소화, 차단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커톤 문제는 '코로나19에 대한 의료 진단 챌린지'와 '공공 서비스 지역에 대한 국민 건강 감시 챌린지', '헬스케어 부분 오픈 문제'를 포함한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참여팀은 한 가지 문제를 선택해 솔루션을 발굴하면 된다.

 

참여팀 구성은 3인에서 5인까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접수는 10월 30일에 마감된다. 서류 심사를 거쳐 예선 참여팀이 선발되며, 선정 여부는 11월 초 공지될 예정이다. 선발된 예선 참여팀은 이후 온라인 사전교육을 통해 해커톤 문제와 진행방법을 안내받는다. 

 

예선에서는 팀 별로 지스트와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가상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선택한 문제를 해결 후, 제출 마감일까지 솔루션을 제출해야 한다. 이후, 지스트와 엔비디아의 전문 심사위원회가 제출된 솔루션을 심사해 본선에 진출할 8팀을 선정한다. 본선 진출팀은 11월 20일 공지 예정이며, 전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솔루션 제출물은 코로나19 관련 국가의 의료 관련 문제해결에 영향을 미치는지 판단하는 '상황 관련성', 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사용하고, 더 나은 성능 및 정확성을 갖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기술적 우월성', 연구 지수가 높고 고유한 솔루션이 될 가능성이 있는 해결방법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혁신 지수', 비용과 기존 인프라로의 손쉬운 통합 및 현장에서의 손쉬운 배포를 고려해 실제 시나리오에서 실질적으로 실행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실행 가능성'을 기준에 따라 심사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