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넷이즈의 동양풍 배틀로얄 액션 게임 '나라카:블레이드포인트'

등록일 2020년11월13일 15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넷이즈의 자회사 24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나라카:블레이드포인트'가 공식 카페를 통해 CBT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3인칭 PC 서바이벌 배틀로얄 액션 게임 '나라카:블레이드포인트'는 와이어와 다양한 원, 근거리 무기를 사용해 맵 안에 있는 지형지물 모든 곳 이동 가능하도록 설계한 높은 자유도가 특징이며, 이를 응용해서 방심한 적을 암살하는 등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다.

 

북미 서버 CBT 기간 동안 유저 간 호평이 이어진 이유와 신선한 내용과 이벤트로 중무장한'나라카:블레이드포인트'의 대하여 지금부터 알아보자.

 

신선한 스타팅포인트 설정
나라카는 다른 배틀로얄 게임과는 다르게 게임에 입장하고 난 후 미니맵을 통해 자신의 스타트 지점을 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60명가량의 다른 플레이어들의 스타트 지점 또한 확인할 수 있다. 그렇기에 유저 사이에서는 보다 빠른 파밍을 위해 마을 주변이나 나만의 파밍 장소를 기억해뒀다가 해당 포인트를 먼저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며 추가적으로 선택한 지점이 마음에 안 든다면 대기시간 동안 B 키를 통해 다른 적들이 선택하지 않은 스타트 지점을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110초가량의 대기시간 유저들 간의 눈치 싸움
게임에 입장하고 난 후 모든 생존자들은 모두 대기시간을 가지며 기본적인 스텝 및 동작들을 연습해볼 수 있고 뭐 자유자재로 닌자가 될 수 있는 시간이 있다. 하지만 이 시간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H 키를 눌러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한 부분이다.

 

물론 쿨타임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빠른 시간 내에 다른 캐릭터로 선택이 자유로우니 이 부분을 주의해야 한다.

 


 

혼기 아이템
혼기란 쉽게 말해 캐릭터의 스탯을 일부 올려주는 아이템이며 이 혼기는 필드에서 자유롭게 획득할 수 있고, 적을 처치한 후 적의 가방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혼기는 제각각 올려주는 스텟이 다르기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 혹은 캐릭터 특성에 따라 밸런스를 잘 고려하여 장착하는 게 중요하다. 물론 이 혼기도 등급이 나뉘는데 게임 막바지로 향할수록 좋은 아이템이 나오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전략 짜는 요소도 존재한다.
 


 

음기 확산을 조심하라
음기란 나라카 세계에서 존재하는 아주 지독한 악의 기운을 뜻한다. 이 악의 기운은 너무 강력해서 몸에 닿는 즉시 데미지를 입게 되고 지속적으로 이 기운에 닿을 시 체력이 금방 고갈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 음기도 초반에는 그렇게 활발하게 기운을 내뿜지 않으며 총 7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단계별로 확산 범위와 다음 단계가 확산되는 시간을 미니 맵 하단 부분에 알려주니 이 점을 고려하여 생존하여야 한다.
 


 

신선한 와이어 스크롤 시스템
와이어 스크롤 이란, 나라카의 표본 나라카의 그 자체인 와이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며 와이어 스크롤을 모두 소모하는 순간 와이어 기능도 사용할 수 없게 되니 반드시 추후에 자신의 와이어 스킬 사용 여부 및 여러 가지 요건들을 고려하여 파밍 시 중요하게 생각해야한다. 

 


 

무기함
게임 내 존재하는 '무기함'이라는 아이템 같은 경우 무기 종류와 상관없이 어떤 무기를 장착하든 재장전 시 필요한 아이템이며 그렇기에 유저가 어떤 무기를 사용하던 무조건 지니고 다녀야 하는 물품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