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아프리카티비(TV), 과학과 게임 접목한 이색 프로그램 '리그 오브 사이언스' 개최

2020년12월22일 09시57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아프리카TV가 게임과 과학을 접목한 색다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2020 대한민국 과학기술 대전' 마지막 이틀인 12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잠실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과학 게임 대전 프로그램인 '리그 오브 사이언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대한민국 과학기술 대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과 한국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과학 예능과 강연, 게임대회, e포럼 등을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연구개발 성과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2020 대한민국 과학기술 대전'의 마지막을 장식할 '리그 오브 사이언스'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리그오브레전드' 대회와 과학적인 해설을 접목시켜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하는 목적을 가진 프로그램으로 아프리카TV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함께 진행한다.

 

1일차인 26일에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실시간 전략(RTS: Real-Time Strategy) 게임인 스타크래프트(StarCraft) 경기가, 2일차인 27일에는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경기가 진행된다. 경기에는 'A-염보성!!', '오메킴승현2', '액션홍구', 'BEST도재욱', '김민교', '준밧드' 등 아프리카TV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과 과학커뮤니케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SOD', '과학쿠키', '엑소(과뿐싸)', '공돌이용달이'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경기들은 기존 해설에 게임 내의 과학요소를 설명하는 과학적 해설을 더해 색다른 재미를 줄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박상현 캐스터와 이승원, 하광석 해설에 더해 아프리카TV에서 곽방TV로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선보였던 과학커뮤니케이터 궤도가 중계를 맡는다.

 

또 일자 별 경기에 앞서 '스타크래프트와 과학', '리그오브레전드와 과학'이라는 토크쇼를 통해 게임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과학적인 요소들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전 질문과, 채팅을 통해 유저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도 진행된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이번 리그 오브 사이언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과학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분야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리그 오브 사이언스' 우승 상금은 우승자의 이름으로 사랑의 열매 및 논현노인종합복지관에 기부된다. 경기 일정을 포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학습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OP, 음악 스트리머와 대학생 협업 콘텐츠...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