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초기작 3종 집대성한 '블리자드 아케이드 콜렉션' 공개

등록일 2021년02월20일 08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가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블리자드 아케이드 콜렉션'을 선보인다.

 

'블리자드 아케이드 콜렉션'은 초기작 '로스트 바이킹(The Lost Vikings)', '로큰롤 레이싱(Rock N Roll Racing)', 그리고 '블랙쏜(Blackthorne)'으로 구성되어 있다.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J. Allen Brack, president of Blizzard Entertainment)은 “로스트 바이킹, 로큰롤 레이싱, 그리고 블랙쏜은 우리가 워크래프트(Warcraft), 디아블로(Diablo), 스타크래프트(StarCraft)를 제작할 수 있는 바탕이 되어 주었다. 그렇기에 우리 회사의 뿌리를 돌아보는데 있어 블리자드 아케이드 콜렉션이야말로 재밌고 적절한 방법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전세계 많은 블리자드 게이머들이 이 게임들에 대한 애틋한 추억을 갖고 있고 또 종종 최신 플랫폼으로 재출시해 달라고 요청했었기에 이번 출시로 그분들의 바람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각 게임에 새로운 요소와 기능을 추가하여 게임 경험을 한층 발전시킬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다“라고 말했다. 

 

블리자드 아케이드 콜렉션에 포함된 게임들은 오리지널 에디션(Original Edition)과 보다 업그레이드된 최종 에디션(Definitive Edition)으로 제공되며, 각 버전은 사용자 지정 단축키 설정과 뒤로 감기 기능을 지원한다. 

 

로스트 바이킹 및 블랙쏜 오리지널 에디션에는 “시청 모드”가 포함, 플레이어는 게임 진행 과정을 감상하는 도중 아무 때나 게임에 뛰어들어 직접 조작할 수 있다. 아울러 어디서든 진행 상황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로큰롤 레이싱 최종 에디션을 제외한 각 게임의 모든 버전에 포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게임 아트, 개발 자료, 미사용 콘텐츠, 세계관 이야기, 인터뷰 및 그 이상의 여러 가지가 담긴 다양한 보너스 자료도 만나볼 수 있다.

 


 

로스트 바이킹에서 플레이어는 날쌘돌이 에릭(Erik the Swift), 뚱보 올라프(Olaf the Stout), 용맹한 밸로그(Baelog the Fierce)로 이뤄진 용감무쌍한 바이킹 삼인방이 되어 각자의 능력을 조화롭게 사용해 수백 가지의 퍼즐을 풀고, 적을 무찌르고, 위험천만한 여정을 거쳐 고향으로 돌아가야 한다. 

 

로스트 바이킹 최종 에디션은 여러 콘솔로 출시된 바 있는 해당 작품의 가장 훌륭한 요소 만을 집대성한 버전으로, 초기 버전의 탁월한 음향과 시각적 경험, 그리고 이후 버전에서 도입된 추가 스테이지, 컷신, 최대 3인 로컬 협동 모드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숨겨진 함정이 난무하는 레이스 트랙과 웅장한 록과 메탈 사운드트랙이 특징인 로큰롤 레이싱은 운전대를 움켜쥔 플레이어에게 폭발로 점철된 궁극의 레이싱 경험을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특성을 가진 드라이버 중에서 한 명을 선택하고,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자동차를 고르게 된다. 

 

자동차에는 저마다 업그레이드 가능한 무장이 장착되어 있어 경쟁자를 따돌리거나 말 그대로 파괴하는 데 보탬이 된다. 최종 에디션에서는 눈이나 비 같은 여러 환경 효과가 추가되며, 두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에디션과 달리 최대 4인까지 로컬 멀티플레이어에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이스 트랙의 종류가 384가지로 늘어나고, 16:9 해상도를 지원하며 게임의 클래식 사운드트랙 중에서 실제로 녹음된 곡들이 추가된다. 이 밖에도 새로운 곡들 및 떠버리 래리(Loudmouth Larry)의 새로운 대사 클립 등이 트랙을 질주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추가된다.

 


 

블랙쏜은 막강한 힘, 야수의 재치, 수수께끼의 과거, 그리고 점점 더 강력해지는 산탄총을 가진 치명적인 특공대원 카일 “블랙쏜“ 블라로스(Kyle “Blackthorne” Vlaros)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게임이 전개된다. 

 

플레이어는 작품과 같은 이름을 가진 캐릭터가 되어 돌연변이 괴물과 고블린 군단이 들끓는 미래의 2D 외계인 세계에서 공격을 피하고 길을 개척하며 민중의 해방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며 투쟁하고 운명을 쟁취해야 한다. 최종 에디션에는 플레이어가 각 레벨을 탐험할수록 밝혀지는 “전장의 안개“ 지도가 포함된다. 

 

로스트 바이킹, 로큰롤 레이싱, 블랙쏜 최종 에디션은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광범위한 사용자층을 포용, 전 세계 플레이어들은 블리자드의 근간이 되는 이 작품들을 기존의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유럽 스페인어 버전은 물론,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국어, 이탈리아어, 라틴 아메리카 스페인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그리고 간체 및 번체 중국어로 만나볼 수 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