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BJ, 20일 '닭싸움 멸망전'으로 한판 붙는다

등록일 2021년04월20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프리카TV BJ들이 닭싸움으로 BJ멸망전을 펼친다.

 

아프리카TV가 20일(화) 오후 5시부터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티바두마리치킨과 함께하는 BJ 닭싸움 멸망전(이하 닭싸움 멸망전)'을 진행한다. 닭싸움 멸망전은 아프리카TV BJ들이 한국 전통 놀이문화인 닭싸움으로 승부를 겨루는 대회로, BJ멸망전이 '닭싸움'으로 펼쳐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닭싸움 멸망전에는 총 6개 팀이 출전하며,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인기 BJ '철구', '세야', '김인호', '미쮸', '거제폭격기', '진국'이 각 팀의 주장을 맡았다.

 

4월 20일(화)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닭싸움 멸망전은 1:1 매치 '머니파이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머니파이트'는 각 팀에서 4명의 선수가 출전해 총 4번의 경기를 치르고, 각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에게 상금 10만원씩을 수여하는 방식이다. 만약 2 대 2 동률이 나올 경우, 팀 내에서 선발된 에이스 선수끼리 대결하는 'ACE결정전'을 치르게 된다. 'ACE결정전'에서 승리한 팀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한다.

 

대회의 기본 상금은 600만원이며, 우승팀에게 300만원, 준우승팀에게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머니파이트'에서 승리를 차지한 팀에게도 10만원씩, 총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한 유저 참여형 응원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대회 중 각 팀 주장의 방송에서 팝업 형태로 노출된 '티바두마리치킨 애드벌룬'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애드벌룬이 가장 많이 판매된 팀의 이름으로 의료진들에게 대회 후원사인 '티바두마리치킨' 100마리가 전달될 예정이다. 애드벌룬은 아프리카TV의 유저 참여형 광고 서비스다. 

 

대회의 중계는 아프리카TV에서 스포츠 중계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BJ '이스타이주헌'과 '단아냥'이 함께하며, '흥구기'가 현장MC 및 링 아나운서로 참여한다. 대회 생중계는 '아프리카TV 스포츠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아프리카TV 인기 BJ들이 참여하는 BJ멸망전에 전통 놀이 문화인 닭싸움을 접목한 생활체육 콘텐츠를 마련해봤다"며, "BJ들의 예능감과 화려한 모습으로 아프리카TV 유저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닭싸움 멸망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와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한 예방과 관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