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스콘의 버츄얼 유튜버 서비스 '미츄', 롤큐와 MOU 체결

등록일 2021년04월29일 11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버츄얼 유튜버 서비스 미츄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스콘(대표 기준수)이 게임 전문 MCN 기업 롤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롤큐 사무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스콘 기준수 대표, 롤큐 홍성화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롤큐는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콘텐츠 프로덕션, 커뮤니티 채널이 결합된 종합 MCN 엔터테인먼트사다. 미츄는 이번 협약이 롤큐의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풍부한 크리에이터와 버츄얼 캐릭터 기술을 가진 미츄의 시너지를 기대하는 의미에서 체결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츄는 롤큐 소속 크리에이터에게 버츄얼 캐릭터 기술을 지원하고, 미츄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크리에이터 콜라보 콘텐츠를 제작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향후 롤큐와 마케팅 제휴를 맺는 광고주에게도 버츄얼 캐릭터 기술을 활용한 전략적 마케팅을 제안할 예정이다.

 

스콘 기준수 대표는 “기존에 얼굴을 공개하지 않았던 롤큐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이 국내 버츄얼 유튜버 시장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미츄는 버츄얼 유튜버로 활동하고자 하는 1인 크리에이터 누구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버츄얼 유튜버 서비스다. 장소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도록 개인 방송 환경에 특화됐다. 미츄를 사용 중인 대표 크리에이터는 하나나, 머또누나, 나초 등이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