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5년 만에 리뉴얼 들어간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7월 2일 재 오픈

2021년07월02일 10시22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가 새 단장을 마치고 7월 2일 다시 문을 연다.

 


 

이번 리뉴얼은 개점한 지 5년 만에 진행한 대대적인 개편으로, 카카오커머스는 오프라인 매장에 디지털을 접목하고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해 이전의 카카오프렌즈 매장과는 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가장 큰 변화는 QR코드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은 살리고 온라인 구매의 편의성을 더한 '피지털(Physital)'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지털(Physital): physical과 digital의 합성어로 오프라인(물리적) 공간에 디지털 경험을 확대하는 것을 말한다.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매장 입장 시 제공하는 QR코드를 통해 체크인 후 상품마다 부착된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상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거나 여러 제품을 온라인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결제한 상품이 준비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며 픽업존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다.

 


 

더불어, 캐릭터 테마룸을 만들고 디지털을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번 테마룸은 '춘식이의 방'으로 라이언이 길에서 데려와 룸메이트가 된 고양이 '춘식이'의 캐릭터 상품들로 꾸며졌다. 공간의 경우 춘식이가 출연한 숏툰의 배경을 차용해 꾸며 집순이인 춘식이의 공간에 실제로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카카오프렌즈의 스토리를 고객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매장 1층에 미디어 월과 증강현실(AR)이 적용된 포토부스를 설치했다. 포토부스앞에 서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현실감있는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2층에는 고객 참여존을 마련해 1~2개월 마다 카카오프렌즈가 선보이는 새로운 콘텐츠를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도 추가했다. 오픈 시점에는 카카오프렌즈의 여름 에디션인 '초록방학' 컨셉에 맞춰 고객이 직접 도안을 채색하고 글을 써보는 그림일기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매장 곳곳에 대형 캐릭터 피규어를 설치해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3층에는 M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맛집 '카페 노티드'가 입점하는 등 보다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한편,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전용 상품인 '후디라이언&춘식이' 인형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후디라이언&춘식이'는 2016년 매장 오픈 시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후디라이언'을 리메이크한 상품으로, 이번에는 그린 후드를 쓰고 춘식이와 함께 연출된 제품이다. 앞으로도 카카오프렌즈는 플래그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상품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다.

 

오픈 기념으로 7월 2일부터 강남 플래그십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춘식이 얼굴 부채를 증정하며, 총 3만 원 이상 구매 시 폴딩 핸디형 선풍기를 증정한다(소진 시 종료). 또한, 최초 QR 체크인 시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0 원 상당의 웰컴 포인트를 지급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오프라인 공간에서만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탈바꿈하고자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을 진행했다” 며 “쇼핑 뿐만 아니라 매장 내에 준비된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들을 즐기며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를 새롭게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케시글로벌, 행성전자 베트남에 자금관리...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마법사의 ...
밸로프 자회사 G.O.P, 日 코믹마켓 참가...
'아주르 프로밀리아' 개발사 만쥬게임즈 린...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16인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