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클레이파이, 위메이드와 파트너십 체결

등록일 2021년11월19일 1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디파이 서비스 개발 기업 클레이파이랩(KlayFi Lab)이 위메이드와 디파이 서비스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19일 밝혔다.

 

클레이파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의 디파이 플랫폼으로, 클레이튼 기반의 디파이 서비스 사용자들의 이자 수확 최적화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예치 자산은 약 900억 원에 달한다. 주요 가상자산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롯하여, 클레이튼의 클레이, 위메이드의 위믹스, 카카오 게임즈 자회사인 프렌즈게임즈의 보라 등 다양한 가상 자산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클레이튼 생태계를 대표하는 디파이 서비스다.

 

위메이드는 동시 접속자 수 130만 명을 돌파한 대작 <미르4글로벌>을 중심으로 글로벌 플레이투언(P2E, Play To Earn) 게임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또한 NHN, 조이시티 등 대형 게임사와의 협업을 예고 함에 따라 위믹스 플랫폼에 대한 시장의 주목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양사는 위메이드에서 서비스 예정인 클레이튼 기반 디파이 서비스 클레바 프로토콜(KLEVA Protocol)의 출시에 앞서 클레이파이의 런치패드 플랫폼인 클레이스타터를 통해 사전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클레이스타터는 위메이드의 위믹스 토큰 예치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용자들은 위믹스 토큰을 예치함으로써 클레이스타터 런치패드 참여를 위한 클레이스타터 토큰(KSTA)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클레이스타터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들을 위한 에어드랍 역시 진행 된다. 사용자들은 클레이스타터내 전용 풀에 클레이스터터 토큰을 예치함으로써 클레바 토큰을 받을 수 있는 런치패드에 참여 가능하다.

 

한편, 클레바 프로토콜은 위메이드를 필두로 수호아이오와 버크오설리가 공동 개발한 디파이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클레바 프로토콜에서 가상 자산을 레버리지해서 이자 농사를 통한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클레이파이랩 관계자는 이번 협업과 관련하여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선도하는 위메이드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앞으로 다양한 협력을 통해 클레이튼 디파이 생태계의 확장을 선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