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사] 윌라, 개발조직 성장 위해 카카오 출신 박원준 CTO 영입

등록일 2022년04월13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윌라가 오디오북 기술 고도화를 위해 박원준 상무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윌라는 박원준 CTO 영입을 통해 오디오북에 AI 음성 기술 접목,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로의 확장, B2B 사업 확장 등을 계획하고 있다. 박원준 CTO는 NHN, 카카오 등을 거쳐 라인 플러스(LINE PLUS)에서 4년 4개월 간 인공지능(AI)와 머신러닝(ML) 개발 리더로 활약했다.

 

박원준 CTO는 올 초 윌라 앱의 안정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이티브 앱 런칭을 성공적으로 리딩했다. 올 하반기부터는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보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윌라는 기술 조직을 현재 수준의 2배로 늘리는 한편, 음성 합성 기술 전문 석·박사급의 연구진 영입도 준비하는 등 적극적인 개발인력 채용 확대에 나서고 있다.

 

박원준 CTO는 “수년간 다양한 IT 업계에서 경험한 서비스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디오북 사용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을 만드는 CTO가 되고 싶다”면서 “윌라의 성장을 위해 역량있는 개발자들과 함께 국내 최고의 오디오 플랫폼 시장을 확장시키는데 기술적으로 일조하면서, 오디오 콘텐츠의 가치를 고객에게 잘 전달하는 조직을 만들겠다”라고 개발 조직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윌라는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과 같은 소설부터 박경리의 '토지', 이문열의 '삼국지' '초한지' 등 고전 문학 그리고, 인기 로맨스 웹소설 '예외의 탄생', 강환국의 '거인의 포트폴리오', 김미경의'세븐테크'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