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위메이드 신작 '미르M', 장인 기술 급득 및 활용 가이드 영상 공개

2022년06월27일 22시0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위메이드는 27일, 자사의 신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장인 기술 습득 및 활용에 대한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미르M> 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는 ‘장인 기술’을 습득하는 것부터 아이템 강화와 제작 등에 대해 다뤘다.

 

<미르M>은 출시 전부터 게임 속 다양한 경제의 주축이 될 ‘장인’에 대해 끊임없이 강조했다. 이번 영상 소개를 통해 이용자들은 ‘장인’이 되기 위한 기술 습득 방법부터 채집, 채광을 통한 재료의 수급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위메이드가 <미르M>을 통해 보여주고자 하는 MMORPG 장르에서의 새로운 성장 방향성을 알 수 있다.

 

'장인'은 전쟁과 전투 외 생산적 측면을 강조한 <미르M> 고유의 성장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장인, 명인을 거쳐 대가의 반열에 오르는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미르M>에는 총 9가지의 장인 기술이 있고, 크게 생산과 제작, 강화라는 세 단계로 분류할 수 있다.

 


 

가장 기초적인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생산’은 채광과 채집, 낚시 기술로 세분된다. 광석 또는 흑철 채광을 통해 ▲채광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나무뿌리나 버섯 등 식물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채집 기술, 물고기를 낚아 재료를 조달하는 ▲낚시 기술이 있다.

 

생산해낸 재료를 가공해 완제품으로 만들어내는 ‘제작’ 단계에는 대장 기술과 연금, 세공 세 분야로 나뉜다. 무기와 장비, 생산도구 등의 아이템을 제작하는 ▲대장 기술, 물약 또는 무공/내공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연금 기술이 있다. 이와 함께 아이템 강화를 위한 순도 높은 강화석이나 용령석, 장신구와 같은 아이템을 제작하는 ▲세공 기술이 있다.

 

세공 기술로 제작한 다양한 순도의 강화석은 장비와 생산도구를 ‘강화’할 수 있다. 강화 기술에는 감정을 통해 아이템에 추가 옵션을 부여하는 ▲감정 기술과 감정을 통해 아이템에 추가 옵션을 부여하는 ▲감정 기술, 무기에 행운 수치를 높여 최대 공격력 발생 등 확률을 높이는 ▲축복 기술이 있다.

 


 

모든 장인 기술은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게 된다. 시도만으로도 경험치가 쌓이고, 수련 기술 레벨에 따라 특정 아이템의 자격이나 레벨별 추가 효과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경험치를 모아 최대 레벨에 등극하면 승급 과정을 거쳐 최대 레벨을 증가시키고 장인 등급 확장이 가능하다.

 

<미르M> 장인 기술들은 단계별로 밀접한 연관성을 가진다. 예를 들어 강화의 대가를 목표로 수련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강화석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결국 채광과 세공 기술을 갈고 닦는 등 유기적인 연관성을 계속해서 이어가는 것이다. 동시에 낚시 수련을 통해 획득하게 되는 재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다 보면 연금 기술도 함께 성장하는 효과로 이어지게 된다.

 

 

 

반다이남코 공모전 수상한 韓 인디 추리게...
부산시 '부산 웹3 게임 커넥트 2025'개최...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
'한국 AI 스마트체육 미래 포럼' 공식 출범...
웹젠 25일 신작 MMORPG 'R2 ORIGIN' 출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YG PLUS, '케데헌' 'GOLDEN' 다음 주 빌보드 핫100 1위 예측... ...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