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2022 LCK 시청 지표, 2021년보다 1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

2022년09월27일 11시09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LCK가 2021년 프랜차이즈 도입 이후 시청 지표가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022년 LCK 전체 시청 지표가 2021년보다 17% 상승했다고 밝혔다. 


2022 LCK, 지난 해 대비 17% 성장
LCK는 2022년 한 해 시청 지표를 합친 수치를 공개했다.

 

프랜차이즈를 처음 도입한 2021년 시청 지표에서 크게 성장했던 LCK는 2022년 분당 평균 시청자수(Average Minute Audience; AMA)에서 전년의 32.6만보다 17% 상승한 약 38.1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LCK 경기 한 세트가 시작할 때부터 끝날 때까지 평균적으로 지켜본 시청자수를 의미한다. 

 


 

LCK의 전세계적인 인기를 반영하듯 해외 AMA 수치는 올해 20.9만으로 지난 해 17.2만 대비 22% 늘어나며 성장을 견인했으며 국내 AMA 역시 15.4만에서 12% 라는 유의미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17.2만을 달성했다. 현재 LCK는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 베트남어, 영어,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등 총 7개 언어로 전세계에 생중계되고 있다.

 

2022 LCK 서머 결승, LCK 역대 2위의 최고동시시청자수 달성
8월 28일 강원도 강릉아레나에서 열린 젠지와 T1의 서머 결승전은   370만 명의 최고 동시시청자수(Peak Concurrent User; PCU)를 달성했다. 이는 2021년 서머 결승전의 350만을 넘어선 수치로, 올해 4월 스프링 결승전에서 나온 LCK 역대 최고 기록인 517만에 이어 역대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이 중 한국 시청자수는 90만 명으로 25%를 차지했고 나머지 75%는 모두 해외 시청자였다. 중국어 비중이 60%(220만)로 가장 높았고, 영어와 베트남어가 각각 30만과 20만으로 각각 9%와 6%로 뒤를 이었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