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2022 LCK 시청 지표, 2021년보다 1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

2022년09월27일 11시09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LCK가 2021년 프랜차이즈 도입 이후 시청 지표가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022년 LCK 전체 시청 지표가 2021년보다 17% 상승했다고 밝혔다. 


2022 LCK, 지난 해 대비 17% 성장
LCK는 2022년 한 해 시청 지표를 합친 수치를 공개했다.

 

프랜차이즈를 처음 도입한 2021년 시청 지표에서 크게 성장했던 LCK는 2022년 분당 평균 시청자수(Average Minute Audience; AMA)에서 전년의 32.6만보다 17% 상승한 약 38.1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LCK 경기 한 세트가 시작할 때부터 끝날 때까지 평균적으로 지켜본 시청자수를 의미한다. 

 


 

LCK의 전세계적인 인기를 반영하듯 해외 AMA 수치는 올해 20.9만으로 지난 해 17.2만 대비 22% 늘어나며 성장을 견인했으며 국내 AMA 역시 15.4만에서 12% 라는 유의미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17.2만을 달성했다. 현재 LCK는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 베트남어, 영어,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등 총 7개 언어로 전세계에 생중계되고 있다.

 

2022 LCK 서머 결승, LCK 역대 2위의 최고동시시청자수 달성
8월 28일 강원도 강릉아레나에서 열린 젠지와 T1의 서머 결승전은   370만 명의 최고 동시시청자수(Peak Concurrent User; PCU)를 달성했다. 이는 2021년 서머 결승전의 350만을 넘어선 수치로, 올해 4월 스프링 결승전에서 나온 LCK 역대 최고 기록인 517만에 이어 역대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이 중 한국 시청자수는 90만 명으로 25%를 차지했고 나머지 75%는 모두 해외 시청자였다. 중국어 비중이 60%(220만)로 가장 높았고, 영어와 베트남어가 각각 30만과 20만으로 각각 9%와 6%로 뒤를 이었다.

세가, 기대작 '페르소나4 리바이벌' PS Sto...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스튜디오비사이드 '스타세이비어' CBT 프리...
넥슨, 신작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정...
카카오게임즈,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넥써쓰 '크로쓰' 글로벌 TOP5 거래소 '비트겟' 상장... "Who's n...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