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MMORPG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DRAGONIC: 용의 진노(이하 드래고닉)’를 선보였다.
‘드래고닉’의 주요 콘텐츠는 ▲투사&군주 리부트 ▲마스터 공성전 ‘아덴’ ▲새롭게 개편된 ‘해적섬’ ▲이벤트&편의사항 개선 등으로 9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엔씨(NC)는 ‘드래고닉’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5종의 TJ쿠폰 ▲코인 4종 교환 ▲오림의 흔적 시즌4 ▲DRAGONIC 버프 동상 ▲출석체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전투의 판도를 바꿀 대전환 ‘투사&군주 리부트’
‘투사’ 클래스에 신규 스킬(Skill, 기술)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공격 시 원거리에 위치한 대상에 체인소드를 발사하는 ‘하트 시커’ ▲적의 물리 공격을 방어하고, 확률적으로 대상에게 공격을 되돌려주는 ‘패링’ 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일반 공격 시 확률적으로 ‘폭주’ 상태에 돌입해 무기 사거리가 증가하고 ‘포우 슬레이어’ 스킬 쿨타임이 크게 감소하는 ‘폭주’ 시스템 ▲’대미지 감소 무시’ 옵션을 상시 적용하며, 4대 각성 효과를 상향하는 ‘드래곤 마스터리(페이탈)’ 등의 기존 스킬도 개선되었다.
‘군주’ 클래스에도 신규 스킬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검기를 발사하여 원거리의 적을 공격하는 ‘프라임 소드’ ▲적에게 자신의 아군을 공격하도록 지시하는 ‘카이저’ 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동일 지역 내 혈맹원을 최대 2명까지 소환할 수 있는 ‘콜 클랜’ ▲시전 시 화면 내 모든 혈맹원에 공격 UI가 노출되는 ‘트루 타겟(마스터)’ 등 개선된 기존 스킬도 사용 가능하다.
리니지M은 ‘투사&군주 리부트’를 기념하여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9월 20일 18시부터 10월 4일 2시까지 투사&군주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보유한 장비와 액세서리, 스킬, 숙련도 등도 클래스에 맞게 교체할 수 있다.
아덴의 왕좌를 향한 역사상 가장 치열한 전투 ‘아덴 공성전’
리니지M은 10월 8일 최초의 마스터 ‘아덴’ 공성전을 진행한다. 아덴 최고의 혈맹을 가리기 위해 기란 성주 혈맹들이 ‘아덴성’에서 펼치는 마스터 공성전이다.
각 월드의 기란성을 보유한 혈맹만이 아덴성 공성을 선포하고 참여할 수 있다. ‘아덴’ 공성전 참여 혈맹들은 대규모 전면전을 통해 외성문 파괴 후, 좌/우로 배치된 내성문을 파괴하여 성 안으로 진입한다. 수호탑을 결계로 보호하고 있는 4대 영웅 석상을 파괴해 강력한 능력을 획득한 후, 면류관 획득을 위한 수호탑 총력전을 통해 최종 승리를 결정 짓는다.
‘아덴’ 공성전에만 존재하는 특별한 신규 시스템들도 도입된다. 이용자는 ▲전투에 도움이 되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4대 영웅 석상’ ▲새로운 공성 병기 ‘발리스타&방어 포탑’ ▲‘아덴 훈장’으로 획득 가능한 ‘전쟁 세금’ 등 새로운 시스템들을 즐길 수 있다.
공성전 승리 시에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승리 혈맹은 ▲전 서버로부터 누적된 ‘성 세금’ ▲아덴 최강자의 명예 ‘전용 호칭’ ▲전리품 상점 ▲아덴 내성 아지트 ▲아덴성 던전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다 재밌고 편리한 ‘콘텐츠 개선’
리니지M은 9월 27일 ‘해적섬’ 콘텐츠 개선을 진행한다. 던전이 상시 오픈 되고, 획득 경험치와 난이도가 상향 조정된다. 해적섬에만 등장하는 새로운 몬스터와 관련 아이템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이동 편의성도 개선되어 콘텐츠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다.
10월 11일엔 ‘시련의 탑’도 리뉴얼 된다. 입장 편의성이 높아지고 타임 어택 랭킹이 적용될 예정이다. 지휘자가 혈맹 파티를 구성 및 조율할 수 있는 ‘혈맹 파티’ 시스템 업데이트도 추가로 진행된다.
사전예약 보상 및 주요 이벤트
‘DRAGONIC: 용의 진노’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20일부터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사전예약 쿠폰을 등록할 수 있다. 쿠폰을 등록하면, ‘사전예약 보상 티켓 (이벤트)’를 받는다. 획득한 티켓으로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드래곤의 마스터의 보급 상자’와 ‘드래곤 마스터의 성장 지원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다.
선택 보상 중 하나인 ▲‘드래곤 마스터의 보급 상자 (이벤트)’는 기존 리니지M을 이용하는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드래곤 마스터의 성장 지원 상자 (이벤트)’는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자에 포함되어 있는 ‘아덴 기사단의 장비 상자 (이벤트)’ 개봉 시 직업별로 높은 능력치의 무기와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투사’ 클래스로 ‘드래곤 마스터의 성장 지원 상자 (이벤트)’를 개봉하면 전용 아이템 ▲’드래곤 마스터의 가죽 벨트 (기간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드래곤 마스터의 보급 상자 (이벤트)’와 ‘드래곤 마스터의 성장 지원 상자 (이벤트)’ 개봉 시 사냥과 전투 콘텐츠 이용에 도움이 되는 ‘아우라키아의 구슬 (이벤트)’을 획득할 수 있다.
5종의 ‘TJ 쿠폰’ 지급
이용자는 ‘TJ 쿠폰’ 5종을 획득할 수 있다. 아데나(게임 내 재화) 로 구매 가능한 ‘[시즌패스] 파라다이스’를 통해 제공되었던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를 사용하면 ▲’TJ 쿠폰-스페셜 룬 복구’ 1개를 획득한다.
또한 업데이트 기념 출석 체크에서 ▲’TJ 쿠폰-스페셜 마법인형 합성’(2주차) ▲’TJ 쿠폰-스페셜 변신 합성’(3주차) ▲’TJ 쿠폰-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4주차) ▲’TJ 쿠폰-성물 합성’(5주차)를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리니지M은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각종 인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20일부터 시작되는 신규 출석 체크 ▲코인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는 ‘코인 4종 교환’ ▲업데이트 기념 ‘DRAGONIC 버프 동상’ ▲다시 돌아온 추격전 ‘오림의 흔적 시즌4’ ▲쾌속 성장이 가능한 특수 던전 ‘숨겨진 용들의 땅 BOOST!’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