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웹젠, 2024년 성남지역 청소년 대상 무료 코딩 교육 지속

2024년05월09일 13시34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웹젠(대표 김태영)이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2024년 운영 계획을 마쳤다.

 

웹젠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지난 7년간의 운영으로 안정화된 기존 프로그램을 올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폭넓게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는 하은지역아동센터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및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의 청소년들에게 엔트리, 스크래치 등의 블록코딩과 VR 교육을 제공한다. 장애인 및 취약계층 등 사회적 배려 초등학생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주 목표로 수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설계해 사업의 의미를 더한다.

 

이어서 성남지역의 7개 초등학교에서 교과 과정 연계 로봇코딩,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지원한다(구미초, 금상초, 당촌초, 대하초, 성남여수초, 청솔초, 초림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초에 충실한 학년별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전문 강사를 파견해 편의성도 높인다.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관내 14개 고등학교의 소프트웨어 동아리와 문제 해결 중심의 코딩 및 사고력 구현 과정을 교육하는 'SW메이킹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올해 연말에는 해당 프로젝트를 수료한 학생 및 동아리들을 대상으로 개발 경연대회인 ‘제3회 챌린지 프로젝트'도 개최할 계획이다. 웹젠은 본 대회의 대상팀에게 아이디어 특허출원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지난해 확대 운영했던 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 ‘굿게이머 교실'은 스마트폰, 인터넷 과의존 예방 교육까지 범위를 넓힌다. 청소년들의 자기조절 능력을 진단 및 향상시키고, 건강한 게임인〮터넷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을 정례화한다.

 

한편, 웹젠은 2017년 성남시청소년재단과 MOU를 체결하고 당해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2020년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교육공간을 조성해 지역 학생들에게 전문 코딩 교육 및 게임 과몰입 예방 교육을 전액 지원해오고 있다. 교육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국내 게임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고자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점차 확대해 지난해 연간 4,092명이라는 역대 최다 수혜 인원을 기록했다.

 

웹젠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11월 ‘경기사랑의열매 나눔유공자 포상식'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쿠로게임즈 신작 '명조: 워더링 웨이브' 런...
엠에스아이코리아-캡콤, 콜라보 게이밍 노...
[금주의 게임일정]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브이파이브 게임즈 신작 '라테일 플러스', ...
크래프톤 CSR 프로그램 'BETTER GROUND' 2...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