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링크드, 시프트업 3.5조 상장... 원유니버스 스텔라블레이드 개발 파트너 부각 '상승세'

등록일 2024년07월11일 0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링크드가 상승세다.


링크드는 11일 오전 9시 2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29% 상승한 628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프트업이 금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링크드의 자회사 원유니버스가 시프트업의 대작 스텔라블레이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시프트업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링크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올 하반기 기업공개(IPO) 시장 ‘대어’로 꼽히는 시프트업이 오늘(11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한다. 이날 상장으로 크래프톤(259960)(13조 5527억원), 넷마블(251270)(5조 25억원), 엔씨소프트(036570)(4조 2108억원)에 이어 국내 게임 개발업체 시가총액 4위에 이름을 올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이날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한다. 시프트업은 지난 2013년 설립돼 모바일·PC·콘솔 등 주요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하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업체다. 지난 2016년 첫 타이틀인 ‘데스티니 차일드’를 출시한 뒤 2022년 ‘승리의 여신: 니케’(니케), 2024년 ‘스텔라 블레이드’를 연이어 시장에 출시했다.


시프트업의 매출액은 2022년 661억원에서 2023년 1686억원으로 1년 만에 155% 늘었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이익률도 67%를 기록했다. 시프트업은 올해도 실적 개선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시프트업은 국내·외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최종 225.9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모든 수요예측 참여 기관(가격 미제시 포함)이 희망 공모밴드 가격인 4만7000~6만원의 상단 이상 금액을 제시하면서 최종 공모가는 6만원으로 결정됐다. 


한편, 원유니버스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시 7군에 위치한 ‘VN 스튜디오’에서 약 250명의 현지 직원을 두고 게임용 그래픽 리소스 제작 사업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주요 고객사로 넥슨, 크래프톤, 넷마블, 네오위즈, 시프트업 등 국내 주요 게임사들과 넷이즈(NetEase), 스퀘어에닉스, 엠브레이서 그룹 등의 해외 유수 게임사들을 두고 있다.


최근 글로벌 화제작인 네오위즈 자회사 라운드8의 ‘피의 거짓’과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와 같은 대작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