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에이펙스허브, 전략적 트랩 설치와 슈팅 액션을 합친 '디펜스 킹' 정식 출시

2024년08월28일 09시51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에이펙스허브는 28일 트랩 설치와 슈팅 액션을 섞은 차별화된 디펜스 RPG '디펜스 킹’을 28일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원스토어, 그리고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랩 액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한 ‘디펜스 킹’은 폐허가 된 세상에서 생존자가 된 유저가 몰려드는 몬스터들을 상대하기 위해 함정을 설치하고 슈팅 액션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디펜스 게임이다. 친숙한 도트 그래픽에 전략적인 트랩의 재미와 슈팅 액션의 쾌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유저들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다양한 장비를 수집해 주인공을 강화해 나갈 수 있으며, 로켓포, 권총, 엽총, 표창, 드론 등 총 20종의 무기와 등급과 부품 등에 따라 총 575가지로 조합할 수 있는 장비, 화염, 방사능, 냉기, 전기, 폭발 등 특색 있는 공격 스킬로 자신의 섹터를 지킬 수 있다.

 

주요 화폐는 폐허가 되기 전 사람들이 가장 즐겨 마시던 음료수의 병뚜껑이고, 전투 보급상자 열쇠로 무기 강화 재료를 얻는 등 폐허가 된 도시의 컨셉에 충실한 게임 배경과 스토리 보드도 갖췄다.

 

이와 함께 '디펜스 킹'은 원스토어 베타존을 통해 게임성 측면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달 원스토어 베타존 기간 동안 '디펜스 킹'의 CBT(비공개 시범 서비스, 안드로이드 유저 대상) 플레이 리뷰를 보면 '디펜스 게임임에도 액티브한 진행방식이 재미있다’, ‘중독성 강한 컨트롤이 가미된 방치형 요소가 있는 디펜스 게임’ 등의 반응과 함께 '도트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녹여낸 독특한 아트 디자인’ 등 90% 이상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에이펙스허브 측 관계자는 "'디펜스 킹'은 함정 배치와 슈팅을 통해 손에 땀을 쥐는 액션 쾌감을 경험할 수 있는 디펜스 게임” 이라며 “공식 라운지를 통해 디펜스 게임 특유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유저 친화적 운영으로 게임을 다방면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펙스허브는 국내외 내로라하는 게임사에서 게임 퍼블리싱과 운영을 담당했던 실력자들이 힘을 합쳐 탄생한 게임 퍼블리셔다. 현재 '나이트코어 킹덤'과 '유령기사 키우기', ‘마녀 슈슈슉’, ‘월드 오브 슬라임’에 이어 다섯 번째 게임인 ‘디펜스 킹’의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K웹툰 최초 中 형사처벌 성과, 키다리스튜...
넥써쓰 장현국 대표 두바이 상공회의소 방...
웹젠, 2025년 1분기 매출 415억원, 영업이...
넷마블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데이' 진행, ...
엔씨(NC) '리니지M' 생방송 '스탠바이M' 게...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