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 글로벌 공략 돌입

2024년08월28일 10시17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세계 시장 공략에 돌입한다.

 

이번 사전예약은 현재 서비스 중인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구글과 애플 앱 마켓 및 공식 브랜드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고 있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지난 3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돼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오르고 구글 전체 게임 매출 8위, 애플 앱스토어 TOP10을 달성했다.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며, 실사 비율의 미소녀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에 버금가는 고퀄리티 컷신 등이 수집과 전투의 재미를 더한다.

 

특히 프록시안의 댄스 릴스, 나들이 사진 등 다양한 일상을 감상할 수 있는 SNS 포맷의 인스타시드 기능이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이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선물을 전하며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시스템 또한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게임·애니메이션 장르 팬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국내 팬들에게 사랑받은 전투 및 육성, 교감 콘텐츠와 더불어 글로벌 유저들에게 쉽고 편리한 플레이 환경을 마련해 세계 시장에 출격한다. 한국어에 더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을 추가하고, 모바일-PC 크로스플레이 환경으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높은 접근성을 제공해 완성도 있는 글로벌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스타시드’를 필두로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등을 선보이는 등 글로벌 퍼블리싱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GODS & DEMONS’(가칭) 등을 포함해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로 글로벌 히트작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퍼그리프 '명일방주: 엔드필드' 글로벌...
컴투스홀딩스 2025년 3분기 매출 196억 원 ...
넥슨 2025년 3분기 실적 발표... 3분기 매...
위메이드플레이 2025년 3분기 매출 311억 ...
흥행 '파죽지세'... 넥슨 신작 ‘아크 레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