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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해외 소셜 카지노 사업 성장 속 3분기까지 글로벌 매출 500억 원 기록

2024년11월06일 12시03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소셜 카지노 시장 진출 7년 차를 맞이한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사의 올해 해외 사업 성장과 전망을 6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3분기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매출 500억 원을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올해 글로벌 사업이 매출, 이익 등 전부문에서 레벨업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글로벌 사업은 북미, 유럽에 주력한 소셜 카지노 부문의 약진이 배경이다. 웹(HTML5) 기반 ‘슬롯 메이트’와 앱 기반 ‘라이트닝 슬롯’ 등이 주축이 된 소셜 카지노 서비스는 올해 3분기까지 440억 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2% 성장하며 글로벌 사업 중 두드러진 성장세가 집계됐다. 특히 최근 3년 간 앱 기반 해외 소셜 카지노 진출을 위한 투자가 이어지며 변동성이 컸던 영업이익 부문에서
기록한 이익률 11%는 웹과 앱,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이용자 생태계 구축에 기반한 사업 안정화로 의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소셜 카지노 부문 성장에 대해 글로벌 소셜 카지노 시장의 메카인 북미, 유럽지역 공략 성공과 인수, 합병 정책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2019년 링스게임즈 인수, 합병을 통한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알고리즘 도입, 2022년 동종 개발사 플라이셔 인수로 ‘라이트닝 슬롯’ 등 앱 기반 게임으로 영역을 확장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여기에 해외 페이스북 게임하기 인기 및 매출 1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보드게임 부문 매출 상위 게임사로 자리매김한 대표작들의 브랜드화 역시 소셜 카지노 경쟁력 제고에 큰 자산이 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해외 소셜 카지노 개발,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임상범 플레이링스 대표는 “2018년 ‘슬롯 메이트’로진출한 글로벌 소셜 카지노 시장의 4분기는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즌이지만 강세를 보여온 만큼 실적과 점유율 확대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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