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 반전 매력 캐릭터 ‘미니니’ 스토리 담은 ‘미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 글로벌 공개... 애니메이션 명가 밀리언볼트와 협업

등록일 2024년11월08일 10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조그만 외모에 반전 매력을 가진 캐릭터 IP 미니니(minini)가 인간 세상에서 겪는 웃음과 공감의 이야기를 담은 넌버벌(non-verbal) 3D 애니메이션 ‘미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minini animation series)’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IPX가 기획하고,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 ‘씰룩’ 등을 탄생시킨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와 공동 제작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니니(minini)’는 귀여운 외모지만 남들의 시선에는 절대 굴하지 않는 반전 매력의 캐릭터로, Z세대의 트렌드와 일상 공감 스토리를 담은 미니니 SNS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8천 7백만 뷰에 육박할 정도로 전 세계 팬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평화주의자 레니니(lenini), 시원시원한 성격의 샐리니(selini), 듬직한 남친상의 브니니(bnini), 뛰어난 능력 뒤에 미스터리를 감춘 코니니(conini) 등이 등장하는 이번 애니메이션은 총 80여편으로 구성, 회당 1~2분여 분량으로 작고 귀여운 미니니가 인간 세상을 좌충우돌 헤쳐나가는 다양한 스토리를 담아 공감과 웃음을 자아낸다.

 

매주 토요일 1화씩 미니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며, 손바닥만한 크기로 골목 모퉁이, 자판기 등 인간 세상 한구석에서 살아가며 고군분투하는 미니니들의 짠내나는 에피소드들이 전에는 볼 수 없던 귀여움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사람들이 하수구에 빠뜨린 물건을 줍기 위해 힘을 합치는 브니니, 지쳐있는 인간을 위해 활력을 주는 운동 메이트가 된 레니니, 터프한 외모의 라이더로 변신해 스피드와 드리프트를 즐기는 샐리니, 화려한 네일 케어 스킬 선보이는 젬니니 등 미니니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인간 세상에 대한 은유와 은근한 풍자가 담겼다. 또한 작은 크기 때문에 벌어지는 웃지 못할 에피소드까지 담겨 누구나 피식 웃게 되는 몰입감으로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IPX 관계자는 “넷플릭스와 함께 선보였던 브라운앤프렌즈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이어, Z세대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니니를 주인공으로 한 글로벌 애니메이션을 야심차게 공개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애니메이션의 명가 밀리언볼트와 함께 오랜 시간 준비해온 만큼 언어, 국경, 나이를 떠나 전 세계 누구나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계의 새로운 기대작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지난 1일 중국 최대 플랫폼 중 하나인 텐센트에 독점 공개되어 현지 팬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내년 1월에는 일본 TV도쿄에서 방영될 예정으로 애니메이션의 성지인 일본 시장에서도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한, IPX는 이달 말 국내에서 미니니 팝업스토어도 예고하고 있어 애니메이션에서 느낀 감동을 오프라인으로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