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디볼버디지털, 이중 덱 로그라이크 신작 '슈룸 앤 글룸' 공개

2025년05월15일 10시44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글로벌 인디게임 퍼블리셔 디볼버디지털(Devolver Digital Games)과 개발사 팀 레이저빔(Team Lazorbeam)이 이중 덱 빌딩 로그라이크 장르의 신작 게임, ‘슈룸 앤 글룸’을 공개했다.

 


 

슈룸 앤 글룸은 말 그대로 어둡고 축축한 곰팡이 던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1인칭 로그라이크 카드 배틀 게임으로, 전투 덱과 탐색 덱, 두 개의 덱을 동시에 운용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카드로 무장한 채 던전을 탐험하고, 곰팡이 괴물들을 상대하며 덱을 성장시켜 나가야 한다. 공격과 생존을 책임지는 전투 덱과, 이동과 카드 개조, 무기 해금 등 유틸리티 기능을 갖춘 탐색 덱이 분리되어 있어 전략적인 덱 조합과 시너지가 핵심이다.

 



 

막지 말고 먹자
슈룸 앤 글룸의 독특한 점은 적을 단순히 무력화하거나 방어하는 것이 아닌, 요리해서 먹는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적을 굽거나 꼬치에 꿰어 체력을 회복할 수 있고, 일부 재료를 조합해 게임에 큰 영향을 주는 수프를 끓이는 것도 가능하다.

 

체험판 정보
이번에 스팀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체험판에서는 26개의 터널의 곰팡이 던전과 스포어로 뒤덮인 적들 및 바이옴 보스들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총 3가지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특화된 카드 콤보를 조합할 수 있으며, 탐험 도중 발견하는 ‘선견’ 카드를 통해 진행 경로를 미리 예측하고 전략을 구성할 수 있다.


개발사 소개

팀 레이저빔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8인 개발팀으로, 틴에이지 블롭, 레슬링 윗 이모션즈 등 한국 게이머들에게는 낯설은 감성적이면서 독특한 게임들로 이름을 알렸다. 신작 ‘슈룸 앤 글룸’은 지금까지의 개발작 중 가장 야심찬 프로젝트로, DIY 감성과 장르 실험정신이 곳곳에 담겨 있다.


슈룸 앤 글룸은 올해 하반기 Steam 얼리 액세스를 통해 정식 출시 예정이며, 현재 스팀에서 체험판을 무료 배포 중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디볼버디지털 공식 X(@Devolv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테일즈샵 신작 '사랑...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
판 스튜디오 '듀엣 나이트 어비스'에 1.1버...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에 신규 아...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신규 전설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