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컴투스플랫폼 '텐센트 클라우드 데이'에서 하이브 효용성 소개

2025년07월03일 10시59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텐센트 클라우드가 주최한 ‘텐센트 클라우드 데이’에 연사 및 패널로 참여해 하이브의 효용성에 대해 소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서울에서 열린 이 행사에서는 글로벌 IT 관계자들이 모여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혁신 인사이트와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강연자로는 컴투스플랫폼 테크AM실 김병우 실장이 나섰다. 김병우 실장은 텐센트 클라우드와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기술지원 체계와 원활한 게임 서비스가 가능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 개발사의 게임이 한국 시장에 진출하는데 하이브가 도움을 주고 하이브의 ‘웹 상점’ 서비스를 활용해 추가 수익을 창출한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세계 게임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으로 K-게임의 운영 방식이 자리 잡고 있다”며 “하이브는 이를 실현하는 도구”라고 말했다.  

 

컴투스플랫폼 최석원 대표는 토론 패널로 참여해 “게임 산업에서 AI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최석원 대표는 “하이브는 발빠르게 AI를 도입해 게임에서 유저간 소통의 장벽을 낮추고, 게임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 및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하이브(Hive)는 컴투스플랫폼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Game Backend as a Service)다. 인증, 빌링, 애널리틱스, 웹상점, 보안 등 필수 기능을 하나의 SDK와 통합 관리 페이지로 제공해 게임사가 핵심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개발과 운영 업무의 효율을 높여 출시 일정을 단축하고 수익을 향상시키도록 돕는다. 현재까지 250개 이상의 게임이 하이브를 적용했으며, 하이브가 탑재된 게임의 총 누적 유저수는 9억 명에 달한다. 

 



넥슨재단-BIKO-대구광역시교육청, 컴퓨팅 ...
넥슨 자사 인기 게임 17종 대상 크리스마스...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대규모 겨울 업데...
'메이플 키우기'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 수...
'다조' 최대 400개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