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플라이빗, 법인 전용 서비스 출시

2025년10월17일 16시04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주)한국디지털거래소(플라이빗)가 17일 법인 고객을 위한 전용 거래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

 

국내 가상자산 시장은 그동안 개인 투자자 중심으로 성장해 왔으나, 최근 기업의 디지털 자산 투자 확대와 재무 전략 다각화 수요가 증가하면서 법인 대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플라이빗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법인 전담 운영 조직을 신설하고, 회원 가입부터 거래 전 과정에 이르는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대면 중심의 상담 체계를 구축해, 법인 고객이 가상자산 거래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복잡한 절차나 규정 관련 문의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플라이빗은 자금세탁방지(AML) 및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한층 고도화했다.

 

법인 고객 특성에 맞춰 고객확인의무(CDD)는 물론, 강화된 고객확인의무(EDD)를 적용하고, 실제소유자(Beneficial Owner) 확인 절차를 철저히 수행한다. 더불어 거래 전 과정에서 국제 제재리스트(OFAC, UN, EU 등) 자동 스크리닝 시스템을 운영해 고위험 거래를 사전에 차단한다.

 

내부적으로는 준법감시인 및 AML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정기적인 내부통제 점검, 임직원 교육, 위험평가, 외부 컨설팅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FATF 권고사항, 특정금융정보법, 금융당국 가이드라인을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플라이빗은 보안, 규제 준수, 투명성이 확보된 환경에서 법인 고객이 안심하고 디지털 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플라이빗 관계자는 “법인 고객은 개인 투자자와 달리 보안, 세무, 규정 준수 등 복합적인 요구사항을 갖고 있다”며 “전담 조직과 맞춤형 지원 체계는 물론, 고도화된 자금세탁방지 시스템과 견고한 내부통제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B2B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신뢰받는 디지털 자산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에이치투 액션 어드벤처 게임 '반지의 제왕...
문체부 2026년 예산 7조 8,555억 원으로 확...
엔씨소프트 이용자 의견 적극 반영한 '아이...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개...
서린씨앤아이, 연말 HOLIDAY GIFT 조립 PC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