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Razer)는 지난 15일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 '게임스컴2012'에서 '스위치블레이드 유저인터페이스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공개했다.
레이저 블레이드 게이밍 노트북, 레이저 <스타워즈: 구 공화국> 게이밍 키보드를 비롯해, 최근 새롭게 출시한 레이저 데스스토커 얼티밋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는 게임 개발자 및 게이머는 새로운 USB 스위치블레이드 모듈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스위치블레이드 UI용 SDK'는 10개의 조정 가능한 특수 키와 LCD 패널은 두 가지 모드의 선명한 풀 디스플레이와 트랙패드 기능을 제공하며, 오픈 개발 모델로서 무료로 제공된다. 이를 기반으로 개발자들은 정보 안내, 미니 지도, 인벤토리 슬롯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레이저 SDK 담당 부서에 이메일(SBUI_support@razerzone.com)로 연락하거나 레이저 홈페이지(http://www.razerzone.com/switchblade-ui/sdk)를 방문해 지원하면 된다. 단, '스위치블레이드 UI용 SDK'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C++ 또는 C#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을 갖춰야 한다.
로버트 레이저가이 크라코프(Robert RazerGuy Krakoff) 레이저 사장은 "스위치블레이드UI용 SDK를 공개함으로써 모든 게임 개발자들이 각자가 선호하는 게임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에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발 커뮤니티의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레이저 팬들이 얼마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낼지 정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