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핑크퐁 다이노링스 공룡유치원' 시즌2 공개... 다양한 OTT 채널로 공급 확대

등록일 2026년01월12일 09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IP(지식재산권) ‘핑크퐁 다이노링스 공룡유치원(이하 다이노링스, Dinolings)’ 시즌2를 공식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돌아온 ‘다이노링스’ 시즌2는 신규 에피소드 3편 공개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290만 뷰를 돌파하며, 전작을 잇는 가파른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다이노링스는 2024년 11월 시즌1 공개 이후 글로벌 키즈 패밀리 콘텐츠 시장에서 이미 독보적인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미국·영국·캐나다·호주·홍콩 등 전 세계 넷플릭스 9개국 키즈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총 13개국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비영어 TV 시리즈 부문 9위를 차지하며 한국 콘텐츠 중 유일하게 순위권에 진입하는 저력을 보였다.

 

시즌2에서는 시즌1의 흥행 성과를 토대로 타깃 연령층을 만 1~3세 영유아로 명확히 설정하고, ‘우리 아이 첫 공룡’ 콘텐츠로서 정체성을 강화했다. 숫자, 단어, 색깔, 모양 등 영유아 필수 기초 개념을 공룡의 생태와 자연스럽게 결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최적화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신규 캐릭터 합류로 세계관도 한층 확장됐다. 거대하고 강력한 공룡 카르노타우루스 ‘카터’와 서툰 매력의 사고뭉치 안킬로사우르스 ‘앙카’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해 아이들의 호기심과 몰입도를 높인다. 여기에 시즌1에서 호평받은 고품질 3D 그래픽을 한층 고도화해 쥬라기·백악기 시대를 생동감 있게 구현하는 한편, 유치원 생활, 캠핑, 축구 등 일상적 소재를 공룡들의 서사에 녹여 공감대를 넓혔다.

 

다이노링스 시즌2는 현재 유튜브를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더핑크퐁컴퍼니는 오는 7월까지 신규 에피소드를 순차 공개하고 향후 다양한 OTT로 배급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다이노링스는 글로벌 시청 데이터로 이미 시장성을 검증받은 IP”라며, “이번 시즌2 론칭을 통해 콘텐츠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영유아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글로벌 대표 공룡 IP로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