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나단 시걸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 엑박원의 매력 알려줄 것"

등록일 2014년10월29일 0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8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헤일로:마스터 치프 컬렉션'을 국내 첫 공개했다. 

헤일로 프로덕트 매니저인 조나단 시걸(Jonathan Segall, MS Halo Product Marketing Manager)은 “콘솔 게이머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타이틀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엑스박스의 대표 타이틀인 ‘헤일로’ 시리즈는 전세계 6천만 장 이상이 팔린 엑스박스의 대표 타이틀이다”며, “이번 작품을 통해 기존 헤일로 팬들 및 새롭게 헤일로 시리즈를 즐기게 될 수 많은 비디오 게이머들이 헤일로의 매력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헤일로:마스터 치프 컬렉션’은 기존 Xbox 유저들에게 사랑 받았던 ‘헤일로’ 시리즈의 전편인 ‘헤일로’, ‘헤일로2’, ‘헤일로3’, ‘헤일로4’를 1080P 60프레임에 맞춰 리마스터링 한 작품으로 100여개 이상의 멀티플레이 맵과 ’헤일로5‘ 이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리들리 스콧 감독이 촬영 중인 실사 영상물인 ’헤일로 나이트폴‘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게임 중 클래식 모드를 실시간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10년 전에 출시된 ‘헤일로’의 오리지널 작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다음은 헤일로 프로덕트 매니저인 조나단 시걸과의 인터뷰

Q. 새로운 영상이 추가됐다. 음성의 경우 재녹음 한 것인지 아니면 기존의 데이터를 재활용 한 것인지 궁금하다
사운드의 경우 기본적으로 동일한 음악을 사용했지만 품질을 높이기 위해 샌프란시스코 오케스트라와 협업해 다시 녹음했다. 영문 버전의 경우 마스터치프나 코타나는 기존 성우를 활용했지만 다른 등장인물의 경우 새롭게 녹음 작업을 진행했다.  

Q. 리메이크를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팬들을 위한 서비스 목적이 가장 크다. 그리고 차세대 콘솔인 엑스박스 원에서 마스터 치프의 전체적인 배경을 한 번에 즐기게 하고 싶었다. 그렇게 생각해 시작한 타이틀이 ‘헤일로:마스터 치프 컬렉션’이다. 

Q. 헤일로 3편과 4편은 Xbox360에 비해 얼마나 발전했는가?
그래픽적인 부분이 발전했다. 이전세대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그래픽 효과가 많이 추가됐다.

Q. 헤일로 시리즈는 엑스박스의 대표 타이틀이다. 현재 엑스박스 원이 경쟁기기에 비해 판매량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번 타이틀의 출시로 엑스박스 원의 판매량에 어떠한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엑스박스 원은 지금까지 발매된 엑스박스 시리즈 중 가장 빨리, 가장 많이 팔린 콘솔이다. 경쟁사가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는 점도 전체적인 콘솔 시장을 확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번 작품을 통해 헤일로 시리즈를 즐겨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헤일로의 매력을 알려줄 수 있도록 할 것이고 차세대 콘솔을 구매하지 않은 유저들에게 엑스박스 원의 매력을 알리는 필수 타이틀이 되었으면 좋겠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