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MMORPG '검은사막', 금수랑/무사 캐릭터 생성 40만개 돌파하며 연착륙 성공

등록일 2015년03월11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14년 12월 17일일 서비스를 시작해 대형 MMORPG로 관심을 모았던 '검은사막'이 겨울방학 기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성공적으로 연착륙했다.
 
다음게임(대표 홍성주)은 펄어비스(대표 김대일)에서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이 신규 출시한 금수랑/무사의 캐릭터 생성 숫자가 40만개를 넘겼다고 11일 밝혔다. 인터넷 리서치업체 '닐슨 코리안클릭' 기준 2월 월간 MMORPG 장르 순방문자 1위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대작 MMORPG로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누적 캐릭터는 250만개를 넘었으며, 누적 회원도 150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간 지속적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검은사막'은 더욱 안정적인 업데이트를 위해 매주 목요일 주 1회 정기점검 체계로 변경하고, 파티 플레이 하드코어 모드, 길드와 제작 콘텐츠 개선, 신규 캐릭터 발키리 출시 등을 예고했다. 또 콘텐츠 특성상 가정에서 즐기는 유저 비중이 높은 게임임을 고려하여 PC방 사용률을 높이기 위한 혜택을 지속해서 강화할 예정이다.

다음게임 측은 "검은사막은 최근 신규 캐릭터와 신규 공화국 등 꾸준한 콘텐츠 추가와 최적화 작업 등을 통해 유저들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더욱 더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R2, C9 등 걸출한 게임을 만들어냈던 김대일 프로듀서가 설립한 펄어비스에서 제작 중인 차세대 MMORPG다. 총 개발 기간 4년이 소요된 '검은사막'은 뛰어난 타격감과 액션을 갖췄을 뿐 아니라 막힘 없는 오픈월드에 방대한 콘텐츠를 조화시킨 온라인 게임이다. '검은사막'은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의 아이디를 가진 만 18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검은사막'에 대한 더욱 자세한 소식은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http://black.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