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포인트 블랭크', 참여할수록 상금 커지는 PB 챌린지 리그 오픈

등록일 2015년05월22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전세계 70여개국 1억명의 유저가 즐기는 글로벌 온라인 FPS게임 '포인트 블랭크 (Point Blank)'의 'PB챌린지 리그'가 오픈했다.

제페토는 포인트 블랭크에 신설한 'PB챌린지 리그'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회로,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픈 토너먼트'와 커뮤니티 내에서 자체 진행되는 '커뮤니티 토너먼트'로 나누어 진행된다. 제페토는 참여 팀이 많아질수록 상금도 커지는 참여형 상금제도로 운영하여 각 토너먼트 당 최대 총 상금 45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커뮤니티 대회에는 대학 e스포츠 동아리 연합회 'ECCA'와 게임 커뮤니티 'PlayXP', 홍익대학교 중앙 게임 동아리 'ExP'가 참여했다. 'PlayXP'에서 진행되는 커뮤니티 대회는 FPS유저들에게 유명한 온상민 해설이 직접 해설과 주최를 맡아 아프리카TV의 온님TV 채널로 송출 예정이라 유저들의 관심이 높을 것을 것으로 예상된다.

각 토너먼트의 회차에서 1,2위를 차지한 팀은 (주)제페토가 운영하는 Z:PC에서 6월에 진행되는 월장원전의 참가 기회를 얻게 되며, 월장원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들은 상금과 함께 향후 진행되는 국제 FPS대회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PBIC)' 한국대표 선발전의 참가 우선권을 받게 된다.

제페토의 e스포츠 담당 김용철 PM은 “이번 리그는 글로벌 FPS 포인트 블랭크를 더욱 많은 분들이 즐겁게 플레이 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향후 다양한 커뮤니티와 함께 리그를 진행하여 포인트 블랭크를 통해 e스포츠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는데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PB챌린지 리그는 4주 단위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토너먼트 일정 및 참가 방법 등 상세한 내용은 '포인트 블랭크' 공식 홈페이지(www.pointblank.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체적으로 대회 진행을 원하는 커뮤니티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의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