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즐기는 가상캠퍼스 '경운대학교 가상캠퍼스투어' 구글 플레이 출시

등록일 2015년07월06일 17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인 자몽(대표 윤승훈)과 (주)네오썬(대표이사 홍지완)은 세계 최초의 '360도 + 3D 영상'으로 구현한 가상현실(VR) 캠퍼스 투어 앱 '경운대학교 가상캠퍼스투어'를 공동 제작하여 구글플레이에 출시하였다. 본 앱은 경운대학교내 산학융합캠퍼스(QWL)지원사업의 학과 내 정규 수업인 '프로젝트랩' 과정을 통해 경운대 컴퓨터공학과와 공동으로 개발하였다.

'경운대학교 가상캠퍼스투어'는 스마트폰 기반의 VR콘텐츠 형태로 제작되어 '구글 카드보드' 등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의 VR콘텐츠들은 대부분 360도 영상으로만 제작되어 입체감을 느끼기 어려운 반면 '경운대학교 가상캠퍼스투어'는 2K(2048 * 1080 해상도)의 360도 3D 효과까지 추가되어 몰입감을 극대화 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경운대학교 가상캠퍼스투어'는 경운대 학생홍보대사가 직접 출연하여 사용자들에게 학교의 시설들과 생활, 교육 환경에 대해서 보다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학과 별 소개 동영상을 가상현실로 만들어 '경운벽강아트센터'에서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입시준비생들이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보고 진학할 수 있도록 입시설명회 등 학교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경운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개발에 참여하여 경운대학교가 가상현실분야 교육의 선두 대학으로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몽의 윤승훈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기술을 자체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VR콘텐츠 산업 분야 선두업체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경운대학교 가상캠퍼스투어'는 아래 링크의 구글 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kw.kwtou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