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캔스톤 공간 활용도 높인 PC방용 사운드바 'LX2200' 출시

2015년10월01일 11시10분
게임포커스 문재희 기자 (gmoss@gamefocus.co.kr)

캔스톤어쿠스틱(www.canstone.com, 대표 한종민, 이하 캔스톤)이 PC방에 특화된 사운드바 'LX-2200 Soundbar-D'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운드바는 바 형태의 스피커로, 최소의 설치공간과 좋은 음질, 편리한 사용환경을 동시에 제공해 PC방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스피커 시스템이다.
 
LX-2200 Soundbar-D는 그야말로 'PC방의, PC방에 의한, PC방을 위한 사운드바'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SJ2036 최신형 IC칩과 쉴드 케이블을 적용하여 노이즈를 극도로 억제했다. 우수한 내구성을 위한 고심도 엿보인다. LX-2200 Soundbar-D는 보급형 사운드바에서 적용하는 재생사출이 아닌, 내구성이 우수한 ABS 재질을 기본으로 만들어졌다. 여기에 고급 TV용 사운드바에서만 적용하던 Widgh-Line 메탈 그릴을 채용하고 헤드폰 단자의 접합부가 뒤로 밀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PCB를 수직으로 설계했다. 이런 재질과 구조의 혁신을 통해 LX-2200 Soundbar-D는 업계 최고의 내구성을 확보했다는 게 PC방 업주들의 공통된 평이다.
 
스피커와 헤드폰 단자의 볼륨 밸런스를 4.5 : 5.5로 조정한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헤드폰을 사용하다 스피커로 전환할 경우, 예상 외로 큰 소리가 출력돼 깜짝 놀라게 되는 예가 잦은데, LX2200 soundbar-D는 밸런스의 조율로 이를 해결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제품을 바라보고 특성을 조율해 문제를 풀어낸 셈이다. 484mm 길이로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디자인은 어떤 대형 모니터와도 완벽하게 어울린다. H-up 패드를 추가 지원하면서 22mm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모니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위화감 없이 설치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캔스톤 한종민 대표는 “PC방에 꼭 필요한 제품이 스피커지만, 항상 사용자를 불편하게 만드는 제품 역시 스피커라는 점에서 이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고민해 왔다”고 LX2200 Soundbar-D의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또 “이왕이면 모니터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 최상의 공간활용, 어떤 환경에도 무리 없이 설치할 수 있는 범용성, 우수한 가성비, 여기에 캔스톤 특유의 고음질을 기본으로 제품을 개발하되, 관리비용을 줄이기 위해 최강의 내구성까지 갖추고 싶은 의욕을 모두 담아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PC방 환경에 최적화된 캔스톤 LX2200 Soundbar-D는 오는 10월 1일 정식 출시된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캔스톤 LX2200 사운드바를 만나볼 수 있도록 다나와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0월 1일(수) 15시 정각에 시작하여 7일(화) 15시까지 진행되며, 8,100원에 50대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2025 카카오 그룹 기술윤리 보고서...
'머메이드 멜로디 피치피치핏치' 20년 만에...
5민랩 '스매시 레전드' 네이버웹툰 '더블클...
에피드게임즈 '트릭컬 리바이브' 글로벌 출...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신년 이벤트 및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