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오디션' 서비스 첫 날 성적표 '합격점', 유저들 반응도 좋았다

등록일 2015년10월02일 16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2일 (주)티쓰리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리듬 댄스 배틀 게임 '오디션'의 정식 서비스 첫 날 현황을 집계한 결과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 아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한빛소프트 측은 지난 10월 1일 오후 4시 30분부터 오디션의 국내 서비스를 본격화했으며, 이후 실시간으로 상황을 분석하며 유저들이 제기하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오디션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수많은 유저들이 동시에 접속을 시도하며 게임 설치가 원활하지 못했던 문제를 비롯해, 캐시 아이템 증정 이벤트 정책과 관련한 불만 등이 제기되었다. 한빛소프트는 즉각적으로 유저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방향을 수정하는 등 불만 해소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한빛소프트 측은 "서비스에 진정성을 담아 해결책을 제시하고, 유저들의 불만을 해결하는데 집중한 결과 받아 든 성적표는 매우 긍정적이다"라고 전했다. '오디션'의 서비스 첫 날, 사전 모집인원의 약 90%가 게임에 접속했다.

개발사인 티쓰리 측에 따르면 올해 초에 체크되었던 '월 평균 순방문자(UV)'와 비교해 60% 이상을 상회하는 유저들이 응한 결과이며, 서비스 시각이 임박해서는 유저 수치가 더욱 가파르게 향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동시접속자 또한 증가하는 추세로, 최근 1년 간의 최고동시접속자 수보다 약 2배를 넘어서는 수치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PC방 게임 순위 정보 사이트인 '게임트릭스'의 지표도 폭발적으로 상승했다. 게임트릭스 정보에 따르면 금일(2일)을 기준으로 정식 서비스인 10월 1일과 비교해 순위가 250% 급등, 순위 상승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측은 "지난 3년간 오디션 유저들이 이벤트와 마케팅, 그리고 신곡 음원 서비스에 얼마나 목말라했는지 드러내는 대목이다. 앞으로도 개선된 환경 조성에 힘을 기울이고, 원활한 업데이트 및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등 진정성 있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전개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런 호응에 보답하고자 다음주에는 남녀 아바타 아이템 19개, 팻 2종, 액세서리 3개, 그리고 인기 아티스트들의 최신 음원 5곡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2주 안으로는 국내 최대 연예기획사 소속 인기 아이돌그룹의 음원들을 대거 확보해 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발 빠른 행보로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새롭게 시작한 오디션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오디션 '공식 홈페이지(http://audition.hanbi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