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에이핑크, 아이오아이... 모바일게임 홍보모델 아이돌이 대세

등록일 2016년05월24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모바일게임 홍보모델로 탑 아이돌들이 연이어 나서며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작년까지만해도 장동건, 하정우, 정우성 등 인기 배우들이 홍보모델로 활약했지만 올해 초부터 인기 아이돌들의 모바일게임모델 활동 비율이 늘어나며 게임사들의 타겟층이 다소 변화된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모바일게임의 시장이 커지면서 게임사들은 게임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유명 연예인을 홍보모델로 기용하기 시작했다. 특히 연이어 대작이 쏟아져 나왔던 작년에는 다양한 연령층의 유저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장동건, 정우성, 하정우 등 대중들에게 인지도 있는 배우를 연이어 발탁해 게임에 익숙치 않거나 '애니팡' 시리즈와 같은 단순한 게임만을 접한 중장년층에게도 확실하게 어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하지만 최근 모바일게임사들이 홍보모델을 아이돌 그룹으로 내세우면서 게임을 어필하는 연령층은 좁아졌지만 아이돌 그룹의 팬을 중심으로 마니아 층을 다지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룽투게임즈의 신작 '검과 마법 for Kakao'가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을 홍보모델로 선정했으며 기존 인기 게임인 넷마블게임즈의 '백발백중 for Kakao'는 최근 핫한 신인 여그룹 '아이오아이', 와이디온라인의 인기 모바일게임 '갓오브하이스쿨'은 에이핑크 캐릭터를 게임에 등장시키며 일반적인 모바일게임 마니아들은 물론 아이돌 팬들의 시선도 끌고 있다.

검과마법 for Kakao: 태연


룽투게임즈의 신작 '검과마법 for Kakao'는 소녀시대의 리더이자 광고하는 물품마다 성공시키는 완판녀 태연을 홍보모델로 발탁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도할 예정이다. 태연은 현재 9년차 장수 걸 그룹 소녀시대에서 메인 보컬을 맡고 있으며 그룹 활동은 물론 솔로 활동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국내 대표 디바로 떠오르고 있다.

태연은 최근 홍보모델로 발탁된 '삼다수' CF에서 '제주도의 푸른 밤'을 경쾌하게 리메이크한 광고곡을 공개한 바 있다. 특히 태연이 부른 삼다수 광고 곡 '제주도의 푸른 밤'은 광고 곡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올라 그녀의 인기를 또 한 번 증명하기도 했다. 또한 소녀시대로서도 중국 '블레이드 & 소울'의 주제가를 부른 만큼 그녀가 검과마법을 위한 광고 곡을 부를지 주목 받고 있다.

한편 룽투게임즈의 검과마법 for Kakao는 PC MMORPG에서 느낄 수 있었던 캐릭터 성장, 유저간 커뮤니티, 뛰어난 타격감 등을 모바일 디바이스에 완벽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국내 출시 전 이미 중화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진 검과마법 for Kakao는 국내에서도 사전 예약자가 78만 명을 넘어서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백발백중 for Kakao: 아이오아이


중국에서 '전민돌격'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며 모바일 FPS 열풍을 일으켰던 '백발백중 for Kakao'는 한 케이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한 후 화제의 중심에 떠오른 '아이오아이(I.OI)'를 홍보모델로 발탁했다.

백발백중은 중국 최대 게임사 텐센트가 개발한 모바일 FPS로 뛰어난 그래픽과 리얼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한 완벽한 타격감을 제공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백발백중의 홍보모델 아이오아이는 엠넷이 국내 연예기획사와 손잡고 101명의 연습생 중 국민이 선택한 11명의 소녀만 데뷔한다는 컨셉으로 방송했던 '프로듀스 101'에서 치열한 경쟁을 뛰어 넘고 데뷔한 걸그룹이다. 이들은 이미 방송으로 입증된 가창력과 댄스 실력, 그리고 외모를 바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4일 발매한 그들의 첫 앨범 'Chrysalis'의 타이틀 곡 'Dream Girls'와 봄과 잘 어울리는 '벚꽃이 지면'은 현재까지도 음원 사이트 상위에 머무르며 그녀들의 화제성을 증명하고 있다.

한편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13일 백발백중 아이오아이 첫 캐릭터로 전소미가 직접 음성 녹음에 참여한 전소미 캐릭터를 출시했으며 이후 순차적으로 다른 멤버의 캐릭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 에이핑크


각양각색의 매력을 잘살려 그룹 활동은 물론 솔로 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걸그룹 에이핑크는 인기 웹툰의 IP를 바탕으로 제작된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의 캐릭터로 등장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11일 데뷔한 에이핑크는 데뷔 당시 대부분 걸그룹이 섹시미를 강조하면서 활동한 것과는 달리 현재까지도 순수하고 청순한 아름다움을 내세우며 요정돌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다. 그룹 활동도 열심히 하면서 다 각자 드라마, 예능, 솔로 앨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 활동을 하면서 개인의 인지도를 쌓고 있다.

한편 갓 오브 하이스쿨은 1주년을 기념해 에이핑크와 손잡고 에이핑크 멤버들의 개성을 잘 살린 캐릭터를 출시했다. 이들은 각각 '힘센 정은지', '연약한 손나은', '노력하는 윤보미', '정이 많은 박초롱', '쾌할한 김남주', '순수한 오하영' 등 각자의 매력을 유머러스하게 살려 게임과 환상의 컬래버레이션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에이핑크는 21일 서울 SJ 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되는 갓 오브 하이스쿨 1주년 행사에 참여해 공연은 물론 이색 대결을 펼치며 유저들과 소통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