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에픽게임스코리아, 전국 개발자 대상 '시작해요 언리얼' 투어 실시

2016년08월08일 09시43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지방 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 축제가 올해도 진행된다. 이번에는 충청도도 추가됐다.

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스코리아가 수도권 외 지역의 개발자들을 위해 '시작해요 언리얼' 전국 투어를 진행한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 개발자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 2016(Unreal Summit 2016, 이하 언리얼 서밋)'의 일환으로, 언리얼 엔진 초보자들을 위해 지난 4월 서울에서 처음 진행됐으며, 개최 당시 개발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은 바 있다.

에픽게임스는 서울에서 큰 호응을 얻은 '시작해요 언리얼' 포맷을 '언리얼 서밋' 전국 투어로도 확대한다. 또한, 언리얼 엔진에 대한 지역 개발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기존 4개 도시(전주, 광주, 대구, 부산)에 대전을 추가해 총 5개 도시를 순회할 예정이다.

이번 전국 투어의 강연 내용은 일단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사례 및 특장점을 살펴보고, 언리얼 엔진 4의 주요 기능 소개와 직접 간단한 게임을 제작하는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VR과 포켓몬 고의 주역인 AR, 비게임 분야에 대한 강연도 진행된다. 한편, 에픽게임스에서 제작 및 가장 높은 몰입감과 재미를 제공한다는 평을 받은 VR 테크 데모인 블릿 트레인(Bullet Train)을 행사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은 대전과 전주, 광주의 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등 각 지역 산업진흥원의 협력 속에 진행된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엔진 4에 보내주신 충청도 지역 개발자분들의 높은 관심에 올해는 대전 행사를 추가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언리얼 엔진 초보자들과 비게임 분야 개발자들의 요구에 맞춰 '언리얼 서밋' 전국 투어가 '시작해요 언리얼' 포맷으로 진행되는 만큼, 평소에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어도 제대로 시작해보지 못한 개발자분들에게, 가장 도움되는 세미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9월 6일 대전을 시작으로, 7일 광주, 8일 전주에서 진행되며, 이후 추석 연휴가 끝나고 20일 대구, 21일에 부산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며, 사전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시작해요 언리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스타25]넷마블, 미공개 신작 MMORPG 'SO...
위메이드커넥트, 서브컬처 RPG 신작 ‘노아...
[지스타25]'칠대죄 오리진' 등 신작 5종으...
[지스타25]'팰'도 잡고 도넛도 먹고... 게...
롤파크,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