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붉은보석2'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5위 입성, '기분좋은 출발'

등록일 2016년10월04일 1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10월 첫째 주 구글플레이 매출순위에서는 지난 주 2위로 밀려났던 '모두의 마블 for Kakao'가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한 가운데,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와 '아이러브니키'가 부진을 극복하고 다시 한 번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앱스토어 매출순위에서는 줄곧 10위권 밖을 맴돌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 UM 온라인 for Kakao'(이하 KOF98UMO)이 이번 주 3위에 오르며 인기를 과시했고, 지난 9월 29일 출시되어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힌 모바일 RPG '붉은보석2'가 5위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구글플레이
이번 주 구글플레이 매출순위에서는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던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가 새로운 페스 한정 캐릭터인 '검은 옷의 에이스'와 '신념에 사는 밀짚모자 일당'을 추가하며 7위에 올라섰다. 이번에 선보인 페스 한정 캐릭터는 한국 서버에 처음으로 추가되는 기술 속성 스고페스 캐릭터로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한편, 지난 주 11위를 기록했던 '서머너즈 워'가 '호문쿨루스' 업데이트 이후 부진했던 성적을 만회하며 2계단 상승한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8일 헤비메탈 키메라, DJ 조커, 팝스타 네오스톤 에이전트, 아이돌 쿵푸걸, 록스타 해적선장 등 총 5가지의 새로운 한정 몬스터 형상 변환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아이러브니키'가 지난 주 16위에서 6계단 상승한 10위에 올랐다. '아이러브니키'는 지난 30일 특수 속성으로 검색할 수 있는 '태그 검색' 기능과 세트 의상의 수집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주는 등의 유저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신규 의상 90여 벌이 추가되었으며, 길드 콘텐츠인 '디자이너 클럽'의 세 번째 챕터와 클럽 전용 의상을 선보이고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이벤트, '웨딩 판타지' 이벤트 등 다수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상승세를 탔다.



앱스토어

이번 주 앱스토어 매출순위에서는 지난 주 11위를 차지하고 있던 'KOF98UMO'이 8계단이나 상승하며 3위에 이름을 올렸다. 'KOF98UMO'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구매할 수 있었던 한정 장비상자 뽑기를 통해 '폭주 레오나'를 선보였으며, 충전 이벤트와 개천절 기념 이벤트 등 다수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엘엔케이에서 개발한 MMORPG '붉은 보석'의 정식 후속작 '붉은보석2'가 지난 9월 29일 정식 출시 후 매출 순위 5위를 차지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붉은보석2'는 지난 2003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및 대만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붉은보석'의 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RPG다. 대형 신작 RPG가 뜸했던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기존 RPG들만큼의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특히, 퍼블리셔인 네시삼십삼분은 골든나이츠와 몬스터슈퍼리그에 이어 붉은보석2까지 최근 서비스하는 게임들 대부분을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시키며 국내 TOP 3 모바일게임 퍼블리셔의 위상을 찾아가고 있는 모양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 IP에 힘입어 초반 큰 인기몰이에 성공했던 '프렌즈사천성'이 지난 주 5위에서 이번 주 10위로 5계단 하락했으나 여전히 10위권을 유지하며 반등의 기회를 엿보고 있으며, 초반 흥행 청신호를 보여주며 기존 순위권 강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던 '몬스터슈퍼리그'는 'KOF98UMO'와 '붉은보석2' 등의 상승세에 밀려나며 15위를 기록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