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엔비디아, 시각장애 학생들 미술교육 지원하는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 8기 모집

2016년12월06일 10시5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엔비디아(지사장 이용덕)가 시각장애 학생 대상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 8기를 모집한다. 2017년 한 해 동안 맹학교에서 시각장애 학생들의 미술교육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칠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 8기는 총 19명의 인원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는 2009년부터 진행된 엔비디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엔비디아의 핵심 자산인 '풍부한 비주얼 경험'의 혜택에서 소외된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또 다른 방식의 비주얼 경험(Another Way of Visual Experience)'을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엔비디아는 지난 7년간 총 120여명의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를 선발, 사단법인 우리들의 눈(Another Way of Seeing)의 프로그램 '찾아가는 미술 수업-맹학교 미술수업' 보조교사로서 매년 70여명의 시각장애 학생들의 미술 수업을 지원해왔으며 특히 지난 여름에는 '터치 비주얼 전시회'를 개최해 그간 본 프로그램과 함께 해온 시각장애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임으로써, 시각장애 학생들이 세상과 소통하는 새로운 장을 제시한 바 있다.

서울에서 15명, 청주에서 4명 선발되는 이번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 8기에는 1년 간 꾸준한 활동이 가능한 대학(원)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엔비디아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한 후, 2016년 12월 6일부터 2017년 1월 8일(일)까지 작성한 지원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는 인원은 내년 2월 오리엔테이션 교육을 거쳐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매년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와 함께 시작장애 학생들의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사단법인 우리들의 눈 엄정순 디렉터는 "촉각과 청각 등 눈이 아닌 다양한 감각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장애 학생들은 미술 활동을 통해 매번 남다른 창의력이 발휘된 놀라운 작품들을 만들어낸다"며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 지원을 통해 시각장애 학생들이 마음의 눈으로 세상을 그려나가는 즐거운 여정에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엔비디아 코리아 이용덕 지사장은 "자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환상적인 비주얼 경험을 제공해 온 엔비디아는 마음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시각장애 학생들과도 특별한 비주얼 경험을 나누고자 터치 비주얼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며 "엔비디아에서 애정을 갖고 8년째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는 본 프로그램의 서포터즈로서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시각장애 학생들과 놀라운 시각적 경험을 공유할 많은 학생들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지스타25]넷마블, 미공개 신작 MMORPG 'SO...
위메이드커넥트, 서브컬처 RPG 신작 ‘노아...
[지스타25]'칠대죄 오리진' 등 신작 5종으...
[지스타25]'팰'도 잡고 도넛도 먹고... 게...
롤파크,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