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세계 13억 다운로드 '금자탑', 게임빌-컴투스의 위엄

등록일 2017년01월11일 10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 양사 게임들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13억 건을 돌파했다. 이는 전 세계를 통틀어서도 드문 사례로, 13억건 중 해외 비중이 80%에 육박해 방대한 유저 풀은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번 성과는 다수의 초장수 히트작에 신규 흥행작들이 가세하면서 만든 결과다. 특히, 양사 라이브 서비스의 강화로 6년째 호응을 얻고 있는 '피싱마스터'를 필두로 '제노니아 시리즈'(6천 만),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7천 만), '낚시의 신' 등 다수의 스테디셀러가 주도하고 '드래곤 블레이즈', 'MLB 퍼펙트 이닝 16', '컴투스프로야구2016', '원더택틱스' 등 신작들이 힘을 더했다.    

양사는 이 기세를 이어 올해 '워오브크라운', '로열블러드', '아키에이지 비긴즈', '히어로즈워2', '프로젝트S(가제)', '소울즈(가제)' 등 블록버스터 급 신작들을 앞세워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 독일, 대만 등 전 세계 10여 개 거점을 기반으로 집중 공세를 펼쳐 글로벌 TOP 모바일게임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