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이용, 네이버로 더 편리하게... 출국장 혼잡도, 주차현황 등 확인 가능

등록일 2017년02월17일 15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가 17일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공공데이터 활성화를 통한 이용자 편의 정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해 7월부터 여행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덜 붐비는 출국장을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네이버 검색 결과를 통해 인천공항 출국장 별 예상 혼잡도, 보안 검색 대기인원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풍부하고 유익한 공항 관련 데이터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간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이용자들은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인천공항 내 구역별 주차 현황 ▲실시간 주차 가능 대수 ▲공항 버스 출발 정보 등 '교통 관련' 정보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인천공항 주차 현황'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 '인천공항 버스'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 최상단에서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식이다.
 
네이버 서치 김광현 리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용자들이 인천 공항 이용시, 검색 한 번으로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네이버 검색은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