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웹젠 야심작 '뮤 레전드', 3월 23일부터 공개 테스트 실시

등록일 2017년02월23일 16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웹젠(대표 김태영)이 오는 3월 23일부터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의 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2017년 PC온라인게임 기대작 중 가장 먼저 시장에 선보이는 '뮤 레전드'는 간편한 조작을 기반으로 PC게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빠르고 호쾌한 '핵앤슬래쉬(Hack and Slash)'의 '손맛'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웹젠은 작년(2016년) 게이머들의 의견을 듣는 두 차례의 '뮤 레전드' 비공개테스트를 거치면서 길드 커뮤니티 '기사단'을 비롯해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과 '투기장', PVP 시스템 등의 MMORPG 콘텐츠와 '시공의틈'과 같은 '뮤 레전드'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추가했다.

또한, 게임쇼 '지스타 2016'에서 웹젠의 대표 게임으로 전시돼 침체된 한국 PC 온라인게임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게임으로 국내외 관람객 및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도 얻었다.

'뮤 레전드'는 국내 최초 풀 3D MMORPG로 2001년 첫 출시돼 현재도 국내외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뮤 온라인'의 세계관을 잇는 게임이다. '뮤'의 세계관에서 가장 강력한 몬스터인 마왕 '쿤둔'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해 과거로부터 다시 시작되는 주인공의 모험을 다뤘다.

'뮤 레전드'에서는 '다크로드'처럼 원작 '뮤 온라인'의 클래스를 발전시켜 그대로 옮겨온 캐릭터도 있지만, '뮤 온라인'의 '요정'캐릭터가 완전히 다시 해석된 '위스퍼러'처럼 새로운 능력과 외형으로 다시 선보이는 클래스들도 등장한다. 공개테스트에서는 이미 공개된 4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공개테스트 직후 업데이트를 거쳐 신규 클래스 '엠퍼사이저'가 추가된다.

웹젠은 오는 3월 2일 '뮤 레전드'의 티저사이트 운영을 시작하면서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HD화질의 '시네마틱 영상 완결본'을 처음 공개하고, 게임 내에서 여러 혜택을 받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사전예약 접수를 받는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공개테스트 버전에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가 단계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들도 안내된다.

한편, 웹젠은 연내 자사의 글로벌 게임포털 'WEBZEN.com'에서 해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뮤 레전드'의 글로벌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