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웹젠 '뮤 브랜드샵' 오픈···· 브랜드 기획상품 판매 실시

등록일 2017년02월27일 11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웹젠(대표 김태영)이 게임 IP제휴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스토어 '뮤 브랜드샵'의 운영을 시작했다.

웹젠은 지난 2월 13일부터 인터넷 종합쇼핑몰 인터파크(대표 강동화, 박진영)와 제휴를 맺고, '뮤 레전드 아트북'과 ‘MU 스마트폰 케이스’, ‘MU 티셔츠’ 등의 브랜드 기획상품(MD) 판매를 시작했다.

웹젠은 지난해(2016년)부터 자사의 게임회원 저변확대를 우선 목표로 자사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활용하는 콘텐츠 및 파생상품을 중점사업으로 삼고 적극적으로 검토해 왔다.

IP제휴사업의 영역을 넓혀 웹툰 등의 콘텐츠사업으로 게이머 외의 대중들은 자사의 게임 브랜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게임회원들의 고객 충성도는 더 높일 수 있다는 복안이다.

웹젠은 올해(2017년), ‘MU’ 외에도 자사의 게임 IP들을 널리 알리고, 새 사업모델로 안착시키기 위해 웹툰/ 드라마 등의 콘텐츠 사업과 피규어/ 캐릭터 팝업스토어 운영 등 여러 IP사업 모델들을 점차 확대해 간다.

현재 판매 중인 ‘뮤 레전드 아트북(소장판)’는 게임 속 주요 대륙과 게임 캐릭터 및 주요 무기 등의 일러스트가 총 200페이지에 달하는 3천여 개의 원화와 스케치 등으로 구성돼 게임의 세계관과 함께 캐릭터와 몬스터들의 창작과정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아트북’ 내 구성품으로는 ‘뮤 오리진’과 ‘뮤 온라인’은 물론, 오는 3월 23일부터 공개테스트를 시작하는 ‘뮤 레전드’까지 모든 ‘뮤(MU)’시리즈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별 게임 쿠폰들도 동봉 돼 있다.

웹젠은 지난해(2016년) ‘1300K’와 ‘멀티팝’ 등 여러 온라인 쇼핑몰과 온라인 브랜드몰인 '클럽웹젠 MU’의 운영을 시작하면서 첫 사업에 나섰다.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16’기간에는 ‘뮤 레전드’ 온라인 특별 판매전을 기획해 사전예약 9시간만에 1천부를 완판하며 긍정적인 시장 반응도 확인했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