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가기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7년06월26일mon  
뉴스홈 > 뉴스센터 > IT
2017년03월17일 17시2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V 라이브에 힘 싣는 네이버, 글로벌 진출 콘텐츠 개발 위해 YG에 전격 투자 단행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한성숙)가 브이 라이브 등 글로벌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역량있는 국내 창작자, 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전세계 K-POP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YG 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양민석, 이하 YG)에 총 10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YG에 대한 직접 투자 500억원을 비롯해, YG의 YG인베스트먼트 펀드에도 500억원을 출연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음원을 포함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투자를 확대한다.

YG는 현재 전세계 K-POP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매니지먼트에서 나아가 다양한 디지털 음원, 영상 콘텐츠 제작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YG인베스트먼트 펀드도 조성해 국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생태계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나갈 방침이다.

네이버는 YG, YG인베스트먼트 펀드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음원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브이 라이브 등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전세계 한류 팬들에게 소개하며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브이 라이브, 웹툰 등의 서비스를 국내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 플랫폼으로 성장시켰으며, 특히 브이 라이브는 스타들의 개인 방송에서 나아가 쇼케이스, K-뷰티, 웹 드라마 등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전세계 한류 팬들에게 소개하며 한류 콘텐츠 중심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브이 라이브의 경우 국내 이용객이 주를 이루고있지만 해외 유저들의 이용도 꾸준히 늘어나며 좋은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는 서비스. YG와의 협업 강화는 브이 라이브의 성장세를 가속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박선영 V&엔터 CELL 리더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는 브이 라이브 등의 네이버 서비스와 YG의 전문적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네이버는 이번 YG에 대한 투자를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강화, 더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와 서비스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웹 오리지널 콘텐츠에 900억원, 오디오 콘텐츠에 300억원 이상 등 향후 5년간 국내 콘텐츠와 기술 분야에 총 5천억원 이상을 투자해나갈 계획이다.


 

리니지 대첩 카운트다운 시작, 올 여름 최대 기...
양대 마켓 1위 '리니지M', ...
(주)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양대 오픈마...
엔씨소프트, '리니지M' 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출시 직후 제기됐...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신기...
엔씨소프트의 야심작 '리니지M'이 출시 첫날 매출 107억 원...
디아블로3 '강령술사'의 귀환, ...
"함께해요 메이플~" 넥슨, 메이...
[포토]도쿄 하라주쿠에 마련된 '...
 

[1]
PC방 앱 플레이어 '피카 블루스택',...
엔씨소프트 '리니지M' 사전 다운로...
[단독]日 최고 인기 게임 '페그오' ...
에임하이, 최대주주 中 킹넷 330억 ...
사상 최고 기대작 '리니지M', 원작 ...
블리자드 '디아블로...
극장판 애니메이션 ...
'매스이펙트' 개발...
룽투코리아 '아이테...
The Art of DragonNest
게임포커스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기사제보 광고및제휴문의
(주)지원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 서울 아01363 / 등록일자 : 2010. 09. 29 / 발행일자 : 2010. 06. 01
제호 : 게임포커스 / 발행인 : 김세영 / 편집인 : 김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혜수
발행소 :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61 이수빌딩 401호 / 전화번호 : 02-6053-7894
게임포커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0 Global No.1 Game Media 게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