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가기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7년10월22일sun  
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2017년04월21일 14시1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자이네스-홍익대학교 공동개발 PS 4 인디게임 '플루토비' 출시

국내에서 최초로 게임 개발사와 대학이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콘솔 게임을 개발하여 출시했다.

'엔더 오브 파이어'와 '드림멀즈'등을 개발한 콘솔 게임 전문 회사인 (주)자이네스의 새로운 신작 '플루토비: 왜행성 이야기'를 북미, 유럽,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까지 전세계에 출시하였다. 이번 게임은 홍익대학교 게임학부(지도교수: 백철호, 강신진)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 졌다.

자이네스와 홍익대학교는 지난 해 2월 (주)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의 MOU 체결을 통해 상호 인력 교류를 통해 콘솔 게임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협약하였다. 그 후 1여년간의 공동 개발을 통해 콘솔 게임 개발에 성공하였다.

'플루토비 : 왜행성 이야기'는 태양계의 행성에서 퇴출되어 왜행성이 되어버린 명왕성 플루토비가 다시 행성의 지위를 회복하기 위해 태양계 행성들과 대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액션게임으로 슈팅게임 요소와 리듬게임 요소를 결합시킨 인디 게임이다.

날아오는 소행성들의 속성을 맞춰서 먹으면 레벨업하여 더 강해지며, 다양한 패턴으로 소행성을 쏘아내는 60여종의 행성 및 위성들과 대결을 해야 한다. 총 9개의 스테이지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에는 다양한 기믹들이 존재한다.

자이네스와 홍익대학교는 향후에도 상호협력을 통해서 다양한 분야의 학술적 교류와 함께 학부생 및 대학원에서 기획되거나 개발된 게임이나 기술을 검토하여 상용화를 적극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콘솔게임에 대한 관심 고조와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였고 향후 국내콘솔게임에 관심이 있는 기업 및 학교들이 협력하여 개발된 콘솔게임의 해외진출을 돕기위해 자이네스는 콘솔전문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파판팬 3200명 운집, '2017 파이...
[오다이바 현장취재]유니콘 건담...
스파이럴캣츠, 정통파 MMORPG '...
 

[1]
게임위 '소녀전선' 등급 부적절 판...
'소녀전선' 직권재분류 검토 중인 ...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확률형 ...
이펀컴퍼니 모바일 MMOSLG '삼국지...
김택용과 이영호 출격, 아프리카TV ...
블리자드 '월드 오...
게임빌, 기대작 '아...
시리즈 사상 가장 ...
인플레이 인터렉티...
CYPHERS Artbook
게임포커스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기사제보 광고및제휴문의
(주)지원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 서울 아01363 / 등록일자 : 2010. 09. 29 / 발행일자 : 2010. 06. 01
제호 : 게임포커스 / 발행인 : 김세영 / 편집인 : 김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혜수
발행소 :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61 이수빌딩 401호 / 전화번호 : 02-6053-7894
게임포커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0 Global No.1 Game Media 게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